워드프레스 호텔 예약 테마 Rominal: 데모 로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8. 29. 14:03 • 댓글:

워드프레스로 호텔 예약 사이트를 구현하고 싶은 경우 호텔 예약에 특화된 테마를 사용하면 개발 비용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Rominal이라는 호텔 예약 테마의 데모를 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여행 예약용 테마로는 Traveler라는 테마가 많이 사용됩니다. 이 테마는 현재 11000개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그리고 호텔 예약 테마 중에서는 Hotel Booking WordPress라는 테마가 가장 많이 판매되었습니다. 이 테마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3400개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호텔 예약 테마 Rominal 데모 로드하기

워드프레스 호텔 예약 테마 Rominal

Rominal은 2021년 5월에 테마포레스트 마켓에 등록된 워드프레스 테마이며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몇 가지 버그가 발견되기도 합니다. 버그가 있다면 테마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지원을 요청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규 테마를 사용하기가 꺼려진다면 Traveler나 Hotel Booking WordPress 같은 테마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정교한 예약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고 호텔 소개에 주안점을 둔다면 Avada, Enfold와 같은 인기 다목적 워드프레스 테마에서 제공하는 호텔 관련 데모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Rominal 테마 데모 로드하기

먼저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외모 > 테마로 이동하여 새로 추가 버튼을 클릭한 다음 테마를 업로드하여 설치하고 활성화합니다. 그러면 이 테마에서는 BA Booking, Breadcrumb Navxt, Elementor Pro, Make Column Clickable Elmentor, Revslider, SVG Support 플러그인이 필요하다는 알림 상자가 표시됩니다. Begin installing plugins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호텔 예약 테마 Rominal 테마 데모 로드하기

Install Required Plugins(필수 플러그인 설치)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필요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호텔 예약 테마 Rominal 데모 설치하기

이 테마는 특이하게 엘리멘터 프로가 번들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수 플러그인 중에서 이미 설치되어 있는 플러그인은 To Install 탭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필수 플러그인 중에서 설치는 되어 있지만 활성화 상태가 아니면 To Activate 탭에 표시됩니다.

필수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했다면 외모 > Theme Setup을 클릭합니다.

Welcome to Rominal (Rominal 시작하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호텔 예약 테마 Rominal 테마 데모 로드하는 방법

오른쪽 하단의 Start 버튼을 클릭합니다.

Install Child Theme (차일드 테마 설치) 화면이 표시됩니다. 차일드 테마를 설치하려면 Install(설치)을, 설치하지 않고 생략하려면 Skip(건너뛰기)을 클릭합니다. 차일드 테마(하위 테마, 자식 테마)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저는 Skip을 눌러 차일드 테마를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테마 파일을 수정하거나 테마 함수 파일에 코드를 추가할 일이 있다면 차일드 테마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You're up to speed! 화면이 표시되면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Import Content(콘텐츠 가져오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데모는 home1, home 2, home 3, home 4 등 네 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Advanced(고급)를 클릭하면 로드할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젯이나 슬라이더를 로드하지 않고 싶으면 WidgetsSliders 항목을 해제하면 됩니다.

로드할 데모(예: home 1)를 선택하고 Import를 클릭합니다.

데모 콘텐츠 로드가 시작되면서 진행률이 백분율(퍼센트)로 표시됩니다.

데모 로드가 완료되면 All done. Have fun! (완료되었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화면이 표시됩니다.

View your website(웹 사이트 보기)를 클릭하면 설치된 데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turn to the dashboard(대시보드로 돌아가기)를 클릭하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View your website를 클릭하면 데모 사이트와 동일하게 콘텐츠가 로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콘텐츠를 수정하여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Rominal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데모는 테마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마치며

이상으로 비교적 최근에 나온 호텔 예약 사이트용 테마인 Rominal 테마의 데모를 설치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 테마는 나온 지 얼마 안 된 신생 테마이기 때문에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TravelerHotel Booking  WordPress와 같은 테마가 사용자가 비교적 많고 어느 정도 검증이 되었기 때문에 대안으로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음식점 예약이나 배달 예약 사이트 구축을 원하는 경우에도 레스토랑 & 카페 관련 테마를 사용하면 수월하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인기 레스토랑 테마로 Grand Restaurant WordPress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테마가 있으므로 마음에 드는 데모를 제공하는 테마를 선택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224

 

Divi 테마용 무료 리조트 레이아웃 팩

Divi 테마용 무료 리조트 레이아웃 팩(Resort Layout Pack)이 공개되었습니다. 리조트 레이아웃 팩은 리조트, 펜션, 호텔 등의 사이트에 적합한 멋진 이미지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이미지는 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Avada Theme)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70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는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76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Elegant Themes의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