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우편번호 서비스 로딩 오류('API 로딩 시 허용되지 않는 파라미터가 감지되었습니다')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8. 19. 12:12 • 댓글:

다음 우편번호 서비스를 이용하여 우편번호 기능을 추가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API 로딩 시 허용되지 않는 파라미터가 감지되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할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우편번호 서비스 로딩 오류] API 로딩 시 허용되지 않는 파라미터가 감지되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API 로딩 시 허용되지 않는 파라미터가 감지되었습니다 오류

우편번호를 검색하여 도로명 주소를 자동 입력하도록 만든 페이지에서 위의 그림과 같이 오류 창이 표시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우편번호 서비스 로딩 오류] 워드프레스에서 API 로딩 시 허용되지 않는 파라미터가 감지되었습니다. 사이트 관리자(개발자)분께서는 가이드페이지( https://postcode.map.daum.net/guide )의 기본 사용법을 참고하시어 수정 부탁드립니다.

이 오류는 다음 우편번호 서비스 정책이 변경되면서 기존에 구현한 코드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이유일 수 있습니다.

우편번호 관련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워드프레스에서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 먼저 우편번호 관련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문제가 발생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Korea for WooCommerce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경우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여 플러그인이 업데이트되면서 문제가 수정된 적이 있습니다("Postal Code Error (API)" 참고).

우편번호 관련 플러그인을 다른 플러그인으로 교체

일부 플러그인은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면서 위의 문제가 아직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가령, WooShipping – Postcode KR 플러그인은 5년 이상 업데이트가 안 되고 있기 때문에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고객이 결제하려고 결제하기 페이지(체크아웃 페이지)로 이동하면 'API 로딩 시 허용되지 않는 파라미터가 감지되었습니다' 에러가 표시됩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삭제하고 대신 다른 플러그인으로 대체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체 플러그인으로 Korea for WooCommerce와 같은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위의 플러그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우커머스 한국형 주소, Korea Address 플러그인으로도 테트해볼 수 있습니다.

기타 문제

종종 다음 우편번호 서비스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직접 코드를 추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해당 코드를 찾아서 최신 다음 우편번호 서비스 매뉴얼을 참고하여 문제를 수정해야 할 것입니다. 우커머스 결제하기 페이지에 우편번호 검색 기능을 넣기 위해 직접 코드를 추가한 경우, 해당 코드를 삭제하고, 대신 Korea for WooCommerce, 우커머스 한국형 주소 Korea Address와 같은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 우편번호 오류를 해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로그인 팝업 플러그인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쇼핑몰에서 비회원이 결제 버튼을 누를 때 팝업으로 로그인/회원가입 팝업 창을 표시하고 싶은 경우 무료 및 유료 우커머스 로그인 팝업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는 무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 Contact Form 7/Quform에 우편번호 검색창 추가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작년에 다음 우편번호 API를 사용하여 워드프레스에 우편번호 검색창을 다는 방법에 대한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살펴보니 다음 우편보호 API가 새로운 우편번호 체계에 따라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