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tagDiv Opt-In Builder 플러그인 추가(+사용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7. 30. 09:58 • 댓글: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뉴스페이퍼 테마가 업데이트되면서 새로운 tagDiv Opt-In Builder 플러그인이 추가되었습니다. Newspaper 테마에 새로 도입된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구독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고, 특정 콘텐츠를 보려면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도록 강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tagDiv Opt-In Builder 플러그인 추가

Newspaper 테마가 11.2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tagDiv Opt-In Builder라는 새로운 플러그인이 추가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tagDiv Opt-In Builder 플러그인 추가

이 플러그인에 대하여 뉴스페이퍼는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Easily grow your email list, get more subscribers, generate more leads and increase sales. tagDiv Opt-In Builder is a powerful lead generation tool for journalists, bloggers, marketing agencies, eCommerce websites, and small businesses.

보다 수월하게 이메일 리스트를 늘리고 더 많은 구독자를 모으며 더 많은 리드(잠재고객)를 창출하고 매출을 증대시켜보세요. tagDiv Opt-In Builder는 저널리스트, 블로거, 마케팅 에이전시, 전자상거래 웹 사이트, 소규모 업체를 위한 강력한 리드 생성 툴입니다.

해외 블로그 글들을 읽다 보면 콘텐츠를 보려면 이메일을 입력하도록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Newspaper 테마 tagDiv Opt-In Builder 플러그인 도입

tagDiv Opt-In Builder 플러그인 사용 방법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Opt-In Builder 메뉴가 추가됩니다.

Leads - Emails에서 Leads-Emails를 볼 수 있고, 구독자를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이메일 주소를 CSV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Add New를 클릭하여 새 구독자를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Add New를 클릭하니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리드 리스트를 지정할 수 있네요.

Leads - Lists에서 특정 그룹에게만 콘텐츠를 표시하는 새로운 이메일 리스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페이지에 이메일 입력 폼을 입력하고 이메일을 입력해야 콘텐츠를 표시하도록 할 수 있을까요?

tagDiv Composer에서 Leads 블록을 포스트 템플릿에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추가하고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Leads를 검색한 다음 Leads 블록 숏코드를 원하는 곳으로 끌어다 놓습니다.

그리고 이메일을 입력해야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특정 글을 제한하고 싶은 경우 글 편집 화면의 하단의 Locker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Locker (콘텐츠 잠금) 타이틀, 메시지 등은 Opt-In Builder > Lockers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tagDiv Newsletter 플러그인

참고로 이와는 별도로 뉴스페이퍼에서는 tagDiv Newsletter라는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이 메일을 사용하여 이메일을 수집할 수 있고, MailChimp, Mailer Lite, Feedburner 등과 연동하여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뉴스페이퍼 테마에 새로 도입된 tagDiv Opt-In Builder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비슷한 기능을 하는 플러그인으로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 제공하는 Bloom이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메일링 리스트 가입 폼 플러그인 Bloom

이메일 마케팅은 고전적인 방법이지만 아직도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이트 방문자로부터 이메일 주소를 직접 수집하여 제품 소식이나 소식지 등을 정기적으로 보낸다면 효과

www.thewordcracker.com

이메일을 수집하여 이메일을 발송하려면 이메일을 발송하는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호스팅의 경우 메일 발송 제한이 있습니다. 구독자가 많은 경우에는 메일 발송 서비스 업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서버를 운영하거나 Bluehost VPS와 같은 VPS를 이용하는 경우 메일 발송에 제한이 없을 수 있습니다.

 

카페24 웹호스팅에서 메일 발송 제한 사항

카페24에서는 1일 최대 400통까지 발송 가능하고 1회 발송 최대 40통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웹호스팅 상품을 업그레이드해도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iwordpow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1370

 

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현재 68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데모는 보통 하나만 선택하여 설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155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이메일 마케팅을 수행하는 방법

이 글에서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방문자로부터 이메일을 받아서 뉴스레터나 이벤트 소식 등을 발송하려는 경우 기술적인 방법에 대해 다루어보았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