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세일 - 7주년 기념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5. 15. 22:40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GeneratePress 테마가 7주년을 맞이하여 30% 세일 중입니다. GeneratePress 테마 구입을 염두에 두고 계셨다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기회 같습니다. GeneratePress는 속도가 빠른 테마로 평가되고 있으며 심플한 블로그부터 회사 사이트 등 모든 사이트 제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딩 지식이 없는 경우에는 속도가 빠른 심플한 사이트 구축에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GeneratePress는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 개발업체에서 선정한 빠른 테마 중 하나로 처음 알게 되어 제가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통해  2018년 1월에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WPML에서 추천하는 빠르고 가벼운 워드프레스 테마 3종" 참고).

지금은 제 메인 블로그를 포함한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이 테마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는 다목적 테마이지만 심플한 블로그 운영에 특히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이 테마의 특징은 기능을 최소화하여 속도가 빠르다는 것입니다. 테마의 기능을 최소화한 무료 테마들이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 등을 삽입해보면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을 경험하지만 GeneratePress는 애드센스 광고를 넣어도 속도가 그리 저하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GeneratePress is a lightweight WordPress theme built with a focus on speed and usability. Performance is important to us, which is why a fresh GeneratePress install adds less than 10kb (gzipped) to your page size.
GeneratePress는 가벼운 워드프레스 테마로 속도와 사용성에 초점을 두고 제작되었다. 성능은 우리에게 중요한 사안이며 GeneratePress를 설치할 경우 페이지 크기 증가가 10kb 미만이다.

뉴스페이퍼 테마가 뉴스, 매거진, 블로그 사이트에 많이 사용되지만 기능이 많아서 페이지 크기가 상당히 증가하게 됩니다. Newspaper 테마에서 GeneratePress 테마로 변경하니 트래픽이 거의 절반 수준으로 감소했습니다(참고).

실제로 구글 페이지스피드 인사이트 사이트에서 속도를 체크해보면 점수가 높게 나올 것입니다. 저는 모바일과 PC에서 98점 이상 나왔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점수

GeneratePress 테마가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PHP 8.0을 적용한 후에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툴을 사용하여 점수를 확인해보니 모바일과 PC 모두 점수가 향상되었습니다. 블루호스트 등의

avada.tistory.com

참고로 Google PageSpeed Insights 점수는 실제 사이트 속도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고 속도에 대한 인사이트(통찰력)를 제공합니다. 

GeneratePress 테마 세일 - 7주년 기념

GeneratePress 테마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있는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무료 버전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기능을 확장하는 데 제약이 있다는 점 빼고는 빠른 블로그를 운영하기에 적합합니다.

유료 버전(GP Premium)을 사용할 경우 모든 프리미엄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원하는 사이트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는 500개 사이트까지 설치를 허용하므로 저는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이 테마를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1. 예시 사이트 1
  2. 예시 사이트 2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조금 알면 이 테마는 커스텀하기에 안성맞춤일 것입니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Avada) 테마는 테마 옵션을 통해 대부분의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테마 파일을 직접 수정하여 커스텀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아바다와 같은 테마는 페이지 빌더(아바다 테마에는 자체 페이지 빌더인 Avada Builder가 탑재되어 있음)를 사용법을 익혀서 사이트를 만들 수 있고 코딩 지식이 없어도 전문적인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세일 - 7주년 기념

GeneratePress 테마가 7주년 기념으로 30% 세일 중입니다. 이 테마는 Yearly (연간) 라이선스와 Lifetime (평생) 라이선스가 있습니다. 라이프타임 라이선스는 작년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도입되었습니다. 

연간 라이선스는 1년 간 업데이트와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최대 500개 사이트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라이프타임 라이선스는 평생 업데이트와 지원이 제공되고 마찬가지로 최대 500개 사이트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두 라이선스 모두 Site Library(사이트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살펴보니 현재 약 70개 정도의 템플릿이 제공되네요.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 라이브러리
GeneratePress 테마의 사이트 라이브러리.

개인적인 생각은 1) 속도가 빠른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 2) 워드프레스에 대해 조금 안다면 자유롭게 커스텀하고 싶은 경우에 GeneratePress가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코딩 지식이 전혀 없고 전문적인 회사 사이트 등을 구축하려는 경우에는 AvadaEnfold와 같은 테마가 더 좋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 방문하기

참고

https://avada.tistory.com/2108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드바 설정하기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에서는 사이드바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에서는 세부적으로 사이드바 설정이 가능합니다. GeneratePress 테마에서도 사용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11

 

Divi 테마용 무료 레이아웃 팩 Apothecary Layout Pack

워드프레스는 정말 다양한 테마가 있어서 어떤 테마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여러 개의 사이트에 설치할 테마를 원하거나 고객사를 위해 사이트 제작 업무를 하

avada.tistory.com

 

GeneratePress 테마: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방문자 분석 플러그인을 제공하지만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한 측면이 있지만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보다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