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실 배수구 냄새 차단 트랩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4. 30. 13:24 • 댓글:

세탁실 배수구 냄새 때문에 평소에는 세탁실의 배수구를 고무 패드로 막아서 냄새를 차단하고 세탁을 할 때에만 배수구에 호스를 연결하여 배출시키는 방식으로 대응해왔습니다. 하지만 간혹 배수구를 막고 있는 고무 패드를 제거하지 않고 세탁을 하는 경우가 있어 세탁실 전용 배수구 트랩을 구입하여 설치했습니다. 

세탁실 배수구 냄새 차단 트랩

먼저는 욕실용 하수구 트랩을 구입하여 설치해보았습니다.

욕실 배수구 냄새 차단 트랩

이 제품을 사용하니 냄새는 확실히 차단되었습니다. 하지만 물 배출 속도가 느려서 세탁실이 물바다가 되는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세탁실 전용 트랩을 다시 구입했습니다.

세탁실 배수구 냄새 차단 트랩

저는 셀클리너 베란다 세탁실 전용 하수구 냄새 차단 트랩볼이라는 제품을 주문했습니다.

배수구 트랩을 구입하실 때에는 귀찬더라도 반드시 치수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대충 리뷰를 보고 괜찮을 것 같아서 구입했는데, 치수가 맞지 않아서 난감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설치를 하여 테스트해보니 세탁기 물이 넘치지 않고 잘 배출되었습니다. 하지만 세탁실의 배수구 구경보다 조금 커서 냄새가 완전히 차단되지 않았습니다. 임시방편으로 뽁뽁이로 냄새가 나지 않도록 조치해놓았습니다.ㅎ

보기는 좋지 않지만 세탁할 때 외에는 세탁실에 들어갈 일이 없어서 우선 이렇게 조치하고 수압 때문에 트랩이 빠지지 않도록 아령을 올려놓았습니다. 흐르는 물을 배수할 필요가 없다면 테이프(혹은 실리콘 테이프)로 공간이 들뜨지 않도록 처리하는 것이 더 확실할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지저분해 보여서 사용하지 않는 마우스 패드로 대체했습니다.

배수구 트랩을 구입하실 때에는 치수를 잘 확인하시고, 세탁실 배수구 트랩의 경우 호스 직경 등도 확인해야 구입 후에 크기가 맞지 않아 낭패를 보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배수구 트랩 / 세탁실 전용 배수구 트랩 상품 보기

세탁실 전용 트랩을 사용할 경우 바닥으로 흐르는 물은 배수가 되지 않습니다. 세탁실이나 베란다에 설치된 세탁기에서 나오는 물만 전용으로 배출하는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223

 

파워수압 필터 샤워기 헤드로 교체

샤워기의 수압이 약해서 수압을 조절할 수 있는 샤워기 헤드로 교체해보았습니다. 파워수압 필터 샤워기 헤드라는 제품인데요. 3단계로 조정할 수 있고 필터가 있어 녹물 등을 필터링해준다고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232

 

저렴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 구입 (삼성 SL-C513)

일요일에 급히 컬러 인쇄를 할 일이 있어서 지난 금요일 밤에 쿠팡에서 가장 저렴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를 주문했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삼성전자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513으로 컬러 레이저 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