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다 테마 메뉴 크기 조정하기 (WordPress Avada Theme)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4. 21. 00:33 • 댓글:

아바다 테마는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므로 코딩 지식이 없는 초보 사용자도 테마 옵션을 숙지하여 전문적인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Avada 테마는 초보자뿐만 아니라 고급 사용자까지 폭넓게 사용되는 다목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 메뉴 크기 또한 테마 옵션에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아바다 테마 메뉴 크기 조정하기

아바다 테마의 메뉴 관련 옵션은 보통 테마 옵션 내의 메뉴 페이지에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추가된 데모에서는 레이아웃 템플릿으로 제작되는 추세 같습니다. 이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글로벌 헤더(Global Header)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해당 옵션을 사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아바다 테마 레이아웃(Layout)을 사용하여 사이트의 모든 섹션 커스텀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인 아바다 (Avada)가 버전 7로 업데이트되면서 인터페이스가 세련되게 바뀌었고 Avada Layouts(이전 명칭 'Avada Theme Builder')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모든 섹션에 대한 레이아

www.thewordcracker.com

여기에서는 테마 옵션 내에서 메뉴 크기 등을 제어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아바다 테마 메뉴 크기 조정하기 (테마 옵션)

다음은 Avada Science라는 데모를 로드했을 때의 헤더를 보여줍니다.

메뉴 크기나 메뉴 간격 등을 조정하고 싶은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Avada > Options > 메뉴 > Main Menu를 클릭합니다.

Main Menu Typography (메인 메뉴 타이포그래피) 섹션 아래의 Menus Typography 옵션에서 폰트 패밀리 (Font Family), 폰트 사이즈, 자간(Letter Spacing), 글꼴 색상 (Font Color)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뉴 글자 크기를 키워보면 그림과 같이 글자 크기가 변경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로고 옆의 메뉴 위치가 잘못되어 보기가 안 좋은 경우 메뉴 높이를 조정하여 메뉴와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Main Menu Height (기본 메뉴 높이) 설정을 적절히 조정하도록 합니다.

데모를 로드했을 때 기본 메뉴 항목 간격이 넓어서 보기가 좋지 않네요.

이 경우 메뉴 아이템 패딩 옵션 값을 조정하면 됩니다.

메뉴 항목 간격을 변경하여 적절한 값을 찾도록 합니다.

이외에도 아바다 테마의 Main Menu 섹션에서 메뉴와 관련된 다양한 옵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아바다 테마의 메인 메뉴 크기 등을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일부 데모는 레이아웃 템플릿으로 헤더가 작성되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The options on this tab are not available because a global Header override is currently used. To eidit your global layout please visit this page"와 비슷한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러면 해당 링크(this page의 링크)를 클릭하여 글로벌 레이아웃을 편집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204

 

워드프레스 주피터 테마 데모 설치하기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주피터 (Jupiter)는 엘리멘터를 기본 페이지 빌더를 탑재하고 있고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등의 테마에 비해 속도가 비교적 빠른 편입니다. 이 글에서는 주피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83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데모 설치하기 (Enfold)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엔폴드 테마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도 Enfold 테마를 몇 개월 정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블로그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