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패널 설정 내보내기/가져오기/복원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4. 17. 00:13 • 댓글:

인기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Newspaper)는 테마 패널 설정을 내보내어 다른 서버의 워드프레스에 설치된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테마 패널 설정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일부 테마에서는 이와 같이 테마 옵션을 백업/복원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뉴스페이퍼에서는 자체 백업본으로 복원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패널 설정 내보내기/가져오기/복원하기

제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한동안 뉴스페이퍼 테마를 적용하여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드물지만 제 블로그와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사이트를 만들어달라는 요청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런 경우 테마 옵션을 내보내기 하여 다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가져오기 하여 테마 설정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테마 설정 작업 시간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의 패널 설정을 내보내기/가져오기 하려면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Newspaper > Theme panel을 클릭하고 IMPORT/EXPORT (가져오기/내보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테마 설정 가져오기 내보내기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의 테마 설정 가져오기/내보내기

IMPORT/EXPORT 메뉴를 클릭하면 팝업이 표시됩니다.

변경 사항 저장 경고.

테마 패널 영역에서의 변경 사항이 있다면 'No'를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하라는 경고 메시지입니다. 변경 사항이 없거나 변경 사항을 이미 저장했다면 YES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Import / Export the Theme Settings (테마 설정 가져오기/내보내기)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의 테마 패널 설정 내보내기/가져오기 기능.

테마 설정을 내보내기 (백업) 하려면 Export Theme Settings 아래의 내용을 복사하여 텍스트 파일로 저장하도록 합니다.

테마 설정을 가져오려면 즉 복구하려면 Import Theme Settings에 내보내기 한 인코딩된 설정 문자열(encoded settings' string)을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테마 패널 설정 백업본을 이용하여 복원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오른쪽의 Theme Panel Settings Backup 섹션에 이전에 저장한 백업본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원하는 시간대의 백업본을 선택하면 왼쪽의 Import Theme Settings로 테마 설정이 복사됩니다.

워드프레스 Newspaper 테마의 백업본을 이용한 롤백 기능.

Import theme settings 버튼을 클릭하여 테마 설정을 가져오거나 복원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에서는 테마 설정을 재설정하는 옵션도 제공합니다. 테마 설정을 초기화하려면 Reset Theme Settings 아래의 필드에 "reset"을 입력하고 Reset theme settings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뉴스페이퍼 테마의 테마 설정을 내보내고 가져오기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Divi, GeneratePress 등의 테마에서도 이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Enfold 테마의 테마 옵션 Export/Import 기능.

참고

avada.tistory.com/2211

 

Divi 테마용 무료 레이아웃 팩 Apothecary Layout Pack

워드프레스는 정말 다양한 테마가 있어서 어떤 테마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여러 개의 사이트에 설치할 테마를 원하거나 고객사를 위해 사이트 제작 업무를 하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1370

 

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현재 68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데모는 보통 하나만 선택하여 설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55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