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고 하지만, 호기심에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하여 작년 11월부터 애드핏 광고를 사이드바에 표시하도록 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표시되지 않고 사이드바에만 하나 표시되므로 큰 수익은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초기에는 일 200원 내외가 나오다가 어느 순간에 광고 수익이 급락했습니다. 그래서 한동안 광고를 제거했다가 잔고가 아까워서 엊그제 다시 애드핏 광고를 달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광고 수익이 20원 이하네요.ㅠ
짜도 너무 짠 카카오 애드핏 광고 수익
애드핏 광고를 처음 달았을 때에는 일 200원을 넘기는 날이 많았지만 점진적으로 낮아지다 일 50원도 안 되는 날이 늘어갔습니다.
수익이 너무 낮아서 광고를 제거했지만, 그래도 수익을 한 번이라도 정산하여 치킨이라도 사 먹자라는 생각으로 엊그제 다시 광고를 표시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수익은 지난달보다 더 낮네요.
누적 수익금이 5만원은 되어야 정산할 수 있지만, 지금 상태로는 5만 원을 채우려면 몇 년이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포기하는 것이 마음이 편한 것 같습니다.
광고 표시 위치가 안 좋아서 수익이 낮은 것은 이해하지만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비해 낮아도 너무 낮네요.
참고
구글 애드센스 하루 수익 최고 기록 갱신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니고요.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글 하나에 월요일부터 방문자가 급증하면서 어제와 오늘 일 최고 수익을 갱신했습니다. 하지만 방문자 수가 어제 절정에 달하고 오늘은
avada.tistory.com
이번 달 애드센스 수익 100만원을 넘길 수 있을까?
애드센스를 처음 승인받았을 때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로 월 100만원 수익을 내려면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므로 차라리 다른 일로 돈 버는 것이 쉽다고 경험자로부터 조언을 들었습니다. 실제로
avada.tistory.com
애드핏은 애드포스트 처럼 단가가 작은가 봅니다. ㅜ
애드센스를 달지 못하는 경우에 애드핏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단가면에서 애드센스보다 낮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 달았을때는 하루에 500원 이상이었는데 요즘은
단가가 내려 가서인지 반토막이네요
요즘 특히 단가가 내려갔다는 분들이 많네요.
저는 애드센스보다 애드핏이 더 높더라구요 ㅎㅎ
일반적으로는 애드센스 단가가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낮다면 CPC 단가가 낮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 기술분야의 글들이 많아서 그런지 몰라도 CPC가 낮은 편입니다.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분석하여 글을 작성하면 도움이 되겠지만 저는 광고 단가와 상관 없이 제가 원하는 주제로 글을 작성하는 편입니다.
네 저는 트래픽위주이다보니 CPM때문에 애드핏이 높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