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 뉴스맥 테마 업데이트 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Newspaper / Newsmag)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3. 11. 00:01 • 댓글:

뉴스페이퍼(Newspaper)는 매거진 부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뉴스맥(Newsmag)은 뉴스페이퍼 테마가 나오기 전에 같은 테마 개발자가 판매하던 매거진 테마이며, 지금도 판매가 되고 있고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Newsmag보다는 Newspaper가 더 바람직할 것입니다. 뉴스페이퍼나 뉴스맥을 업데이트한 후에 "Fatal error: Uncaught Error: Class 'td_util' not found in..."과 비슷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 Newsmag 테마 업데이트 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뉴스맥 테마를 업데이트한 후에 "Fatal error: Uncaught Error: Class 'td_util' not found in /home/customer/www/xxxx/public_html/wp-content/themes/Newsmag/functions.ph:52 Stack trace: #0..."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발생하는 문제를 어제 맡았습니다. 

처음에는 오랫동안 업데이트하지 않다가 업데이트하는 경우에 흔히 나타나는 문제인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PHP 버전, 워드프레스 버전 등을 살펴보았지만 딱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싶어 Newsmag 테마를 다시 다운로드하여 설치해보아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Newspapr/Newsmag 테마 업데이트 후에 필수 플러그인 설치/업데이트해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음

프런트엔드에서는 사이트 오류가 발생했지만 관리자 페이지에는 로그인이 가능한 경우, 필수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거나 활성화되지 않은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Newspaper나 Newsmag 테마를 업데이트를 한 후에는 Newspaper/Newsmag 관련 플러그인이 비활성화됩니다. 그러면 전면 페이지에는 이상한 태그가 표시되거나 위의 그림과 같은 치명적인 오류가 표시될 수가 있습니다. 이 경우 필요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실제로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여 Newsmag > Welcome에서 필수 Newsmag 플러그인 설치 / 업데이트 (Install or Update the required Newsmag plugins) 섹션의 Install / Activate plugins 버튼을 클릭하여 필수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아바다 테마Jupiter 테마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의 경우 업데이트한 후에 Avada Core와 Avada Builder 등 필수 플러그인도 함께 업데이트해야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약 위에서 설명한 것이 문제의 원인이 아니라면 플러그인 충돌 등에 의해 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뉴스페이퍼 테마나 뉴스맥 테마를 업데이트한 후에 "Fatal error: Uncaught Error: Class 'td_util' not found.."와 비슷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참고로 오랜만에 워드프레스 테마를 업데이트하려는 경우 1) 워드프레스, 2) 플러그인도 함께 업데이트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 PHP 버전도 업그레이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1370

 

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현재 68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데모는 보통 하나만 선택하여 설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1721

 

워드프레스 Newsmag 테마의 푸터 템플릿 스타일 설정 방법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인 Newsmag은 베스트셀링 테마 중 하나인 Newspaper(뉴스페이퍼)의 자매 테마로, 뉴스페이퍼 테마가 나오기 전에 판매되었던 테마입니다. 지금은 Newspaper 테마를 주력하여 기

avada.tistory.com

www.thewordcracker.com/basic/wordpress-sites-with-the-newspaper-theme/

 

Newspaper 테마로 제작된 워드프레스 사이트 11

잠시 시간을 내어 뉴스페이퍼 테마를 사용하는 국내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조사해보았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는 뉴스, 매거진, 블로그 사이트뿐만 아니라 포트폴리오, 상품 소개 등 다양한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