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도메인에 SSL 보안 인증서 적용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2. 29. 12:28 • 댓글:

한글 도메인에 SSL 보안 인증서를 적용하려는 경우 퓨니코드로 변환하여 SSL 인증서를 신청하면 될 것 같습니다. SSL 보안인증서 구축업체에서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네요.

한글도메인의 경우는 한글도메인을 영문으로 변경하는 변환기를 사용하셔서 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한글 도메인에 SSL 보안 인증서 적용하기

한글 도메인을 영문으로 변경한다는 것이 아마 퓨니코드로 변환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한글 도메인은 다음 사이트에서 퓨니코드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카페24의 경우 최근 표준 포트를 지원하면서 기존에 포트번호를 붙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SSL 인증서를 적용하려면 유료 인증서를 구입해야 합니다.

참고로 Siteground, Bluehost, a2 hosting 등에서는 무료로 SSL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업데이트: 블루호스트에 한글 도메인 연결하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 한글 도메인을 연결하고 SSL 인증서 설치 작업을 최근 수행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 퓨니코드로 변환한 후에 도메인을 연결하고 SSL 인증서를 설치하니 문제 없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블루호스트 (Bluehost): 한글 도메인 연결 방법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해외 호스팅에 한글 도메인을 연결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 (Bluehost)의 경우 일반적인 방식으로 한글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한글 도메

www.thewordcracker.com

참고

avada.tistory.com/2205

 

해외 웹호스팅 GreenGeeks 가입하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는 FastComet과 함께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GreenGeeks는 저렴한 가격과 멀웨어 보호 및 백업이 모두 포함되어 추가 비용 부담이 없다는 장점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