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글 유형 설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2. 23. 12:21 • 댓글: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Website Builder)는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입니다. 페이지 빌더는 일반적으로 페이지에 사용하지만 원하는 경우 글(포스트) 작성 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여 글을 작성하려고 하는 경우 먼저 글 작성에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글을 페이지 빌더로 작성해서는 안 되는 EU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만들 때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작업이 매우 수월해집니다. 하지만 페이지 빌더는 페이지 작성에만 사용하고 글 (포스트)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avada.tistory.com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글 유형 설정

엘리멘터를 페이지 외의 다른 글 유형에 사용하려는 경우 엘리멘터 > 설정 > 일반 탭의 글 유형 섹션에서 포스트 타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글"과 "페이지" 글 유형이 체크되어 있을 것입니다. "글"에 체크가 되어 있지 않다면 글 작성 시에 Elementor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체크하여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글 편집 화면에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편집 버튼이 표시됩니다.

"편집하기"를 클릭하면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 글을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마치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는 무료 버전에서도 비교적 괜찮은 기능을 제공하여 많은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엘리먼트(요소)나 레이아웃을 사용하려면 엘리멘터 프로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마 빌더를 사용하여 헤더부터 푸터까지 엘리멘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커스텀 카테고리 템플릿 만들기

워드프레스에서 카테고리 템플릿은 보통 테마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사용하게 됩니다. 무료 테마의 경우 카테고리 템플릿이 정해져 있고, 커스텀하고 싶은 경우 테마 폴더 내의 category.php 파일

avada.tistory.com

페이지 빌더는 그 자체로 무겁기 때문에 사이트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코딩 지식이 없어도 전문적인 사이트를 만들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비주얼 컴포저(현재 명칭 "WPBakery Page Builder")가 페이지 빌더 시장에서 한동안 인기를 끌었지만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덜 미치고 무료 버전에서도 괜찮은 기능을 제공하는 엘리멘터가 현재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 시장에서 엘리멘터의 독주는 소비자들에게는 그리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최근 엘리멘토는 요금제 개편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요금제는 3월 9일부터 시행되며 엘리멘터 페이지를 빌더를 사용하여 홈페이지 제작을 하는 에이전시들에게 부담이 되도록 요금제가 바뀔 예정입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요금제 개편 (인상)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최근 엘리멘터 (Elementor)는 2021년 3월 9일부터 신규 고객에 대하여 새로운 요금제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새 플랜이 적용될 경우 일정 개수 이상의 사이트에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고

www.thewordcracker.com

참고

avada.tistory.com/1817

 

새로운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Brizy, 제2의 엘리멘터가 될 수 있을까?

몇 년 전만 해도 비주얼 컴포저가 많은 테마에 탑재되어 인기를 끌었습니다. 고질적인 속도 문제와 자잘한 버그가 있었지만 이 페이지 빌더만 한 것이 없어 많이 사용되다가 엘리멘터 페이지 빌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029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커스텀 카테고리 템플릿 만들기

워드프레스에서 카테고리 템플릿은 보통 테마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사용하게 됩니다. 무료 테마의 경우 카테고리 템플릿이 정해져 있고, 커스텀하고 싶은 경우 테마 폴더 내의 category.php 파일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