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ColorMag 전면 페이지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2. 22. 09:23 • 댓글:

Colormag은 현재 1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테마는 또한 유료 버전도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도 데모가 제공되므로 뉴스페이퍼 테마와 같은 사이트를 운영하고 싶은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Colormag 데모를 로드한 후에 전면 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ColorMag 전면 페이지 설정하기

ColorMag 테마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ColorMag 전면 페이지 설정하기

ColorMag은 무료 버전에서도 몇 가지 데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데모를 조금 수정하여 사용하고 싶은 경우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PRO로 표시된 데모는 유료 버전에서만 제공됩니다. 무료 버전은 기능이 제한되고 있고 이용 가능한 데모가 제한적입니다. 더 많은 기능과 데모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유료 버전을 고려할 수 있지만, 이 경우에는 Newspaper와 같은 테마가 더 좋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ColorMag의 PRO 버전은 연간 구독제로 제공됩니다.

2021년 9월 추가: ColorMag이 업데이트되면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도입하는 방식으로 바뀐 것 같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만든 페이지의 수정 방법은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로 만들어진 페이지를 수정하는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Main 데모를 설치하면 데모 페이지와 동일한 전면 페이지가 생성됩니다.

참고로 속도가 빠른 테마를 원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이 가볍고 속도가 빠른 것으로 평가되는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

ColorMag 전면 페이지 설정하기

컬러맥 테마의 데모를 로드한 후에는 외모 > 꾸미기에서 전면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꾸미기(사용자 정의하기)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오른쪽의 콘텐츠 영역에 마우스를 올리면 위의 그림과 같이 개별 요소를 편집할 수 있도록 편집 아이콘(연필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그러면 편집을 원하는 요소의 편집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항목을 변경할 수 있는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ColorMag 로고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로고 옆의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로고를 교체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찬가지 방법으로 다른 요소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가령, 메뉴 아래의 왼쪽 슬라이드를 설정하고 싶은 경우 연필 모양의 편집 아이콘을 클릭하면 슬라이더의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는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푸터 영역의 About Us 섹션을 변경하려면 동일한 방법으로 About Us 옆의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푸터 사이드바 편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중 하나인 ColorMag의 데모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ColorMag은 데모를 로드한 후에 조금 수정해도 괜찮은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방향을 커스텀하려면 워드프레스와 테마에 대한 사용법을 익혀야 합니다.

글자 크기 등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CSS를 이용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CSS는 웹사이트를 만들려는 경우 유용합니다. 기본적인 CSS는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인 CSS를 알면 워드프레스뿐만 아니라 티스토리나 다른 CMS(그누보드 등)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만들 때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아바다와 같은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에서는 코딩 지식이 없어도 매우 정교하게 커스텀이 가능하도록 옵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참고

avada.tistory.com/1370

 

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현재 68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데모는 보통 하나만 선택하여 설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