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댓글 날짜에서 'at' 제거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2. 13. 00:23 • 댓글: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에서 댓글 날짜가 '2021년 2월 13일 at 오전 9:10'과 같이 날짜와 시간 사이에 "at" 단어가 표시됩니다. GeneratePress 테마의 댓글 날짜에서 'at'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댓글 날짜에서 'at' 제거하기

Remove “at” string from wordpress comment date (워드프레스 댓글 날짜에서 "at" 문자열 제거하기) 문서에서 댓글 날짜 내에 있는 "at" 문자열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한 Q&A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GeneratePress 테마 내의 파일 하나를 수정하여 간단히 'at' 문자열을 제거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부모 테마(원래 테마) 내의 파일을 수정하는 것이므로 그리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테마가 업데이트되면 수정 사항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다시 수정해주어야 합니다.

GeneratePress 테마의 댓글 섹션을 살펴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댓글 날짜가 "2020년 9월 13일 at 오후 9:45"와 같은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FTP로 접속하여 /wp-content/themes/generatepress/inc/structure/comments.php 파일을 편집기로 열도록 합니다.

아래의 라인을 찾습니다.

	_x( '%1$s at %2$s', '1: date, 2: time', 'generatepress' ), // phpcs:ignore

위의 라인에서 "at"을 삭제하면 됩니다.

변경 사항을 저장한 후에 댓글을 살펴보면 댓글 날짜에서 "at" 단어가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위의 방법은 부모 테마 파일을 직접 수정하는 것이므로 그리 바람직하지만 않지만 간단하게 댓글 날짜에서 "at" 문자열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FTP에 접속하거나 cPanel을 사용하는 경우 File Manager를 사용하여 (웹호스팅) 서버에 접속할 수 있어야 합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083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Copyright 문구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푸터에 표시되는 Copyright 문구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보통 제공하지만, 무료 테마에서는 대체로 그런 옵션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에서도 프리미엄

avada.tistory.com

 

GeneratePress 테마 후크 사용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GeneratePress 테마는 쉽게 커스텀이 가능하도록 자체 후크를 제공합니다. 함수 파일에 GeneratePress 테마 후크를 이용하여 코드를 직접 삽입할 수 있고, GP Premium을 이용하는 경우 Element를 사용하여 수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