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Hello Fashion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 18. 12:33 • 댓글: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무료 테마와 유료 테마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능이 제한된 기본적인 테마를 무료로 제공하고 더 많은 기능이나 고급 기능을 원하는 경우 유료 버전을 구입하도록 유도하는 프리미엄(Freemium) 모델을 채택하는 테마가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료 테마 중 하나인 Hello Fashion도 프리미엄 방식으로 제공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Hello Fashion

저는 대부분의 블로그에 GeneratePress라는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속도가 빠르고 커스텀하여 사용하기에 좋은 테마 같습니다. 심플한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커스텀이 많이 필요한 사이트의 경우 GeneratePress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 Hello Fashion이라는 테마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 테마의 무료 버전은 몇 가지 스타일로 커스텀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합니다. (커스텀하여 사용하기에는 그리 좋은 테마 같지는 않습니다.)

얼마 전에 확인했을 때에는 100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었는데, 오늘 확인해보니 2000개 이상의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네요.

테마의 전체적인 느낌은 여성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네요. 깔끔하면서도 화사한 느낌의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Hello Fashion (헬로 패션) 테마를 설치한 후에는 테마 디자인 > Install Plugins에서 필요한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참고로 "테마 디자인"은 최신 워드프레스 한글 번역에서 "외모"로 바뀌었습니다. 5.0 미만 버전에서 Appearance가 "외모"로 번역되었다가 5.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테마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다 최근 어떤 분이 워드프레스 한글 번역을 전체적으로 이상하게 바꾸면서 "외관"으로 수정되었다가, 엊그제 다시 "외모"로 바뀌었습니다. 정리하면 외모 -> 테마 디자인 -> 외관 -> 외모로 바뀌었으며, 추후에 다시 바뀔 여지가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하기"는 최근 버전에서 "꾸미기"로 바뀌었습니다.

BlossomThemes Email Newsletter와 BlossomThemes Social Feed는 필요한 경우에 설치하면 될 것 같습니다. BlossomThemes Toolkit과 Regenerate Thumbnails 플러그인은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Regenerate Thumbnails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썸네일을 다시 생성해야 썸네일 크기가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테마 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 (워드프레스 버전에 따라 "외모 > 꾸미기")에서 전면 페이지에 표시되는 요소들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가령 홈의 슬라이더의 레이아웃을 변경하려면 Layout Settings > Slider Layout을 클릭합니다.

슬라이더 레이아웃에서는 무료 버전의 경우 두 가지 레이아웃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슬라이더에 표시되는 글들을 지정하려면 General Settings > Banner Section을 클릭합니다.

Slider Content Styles에서 Latest Posts (최신 글), Category (카테고리)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General Settings > Posts(Blog) & Pages Settings에서 홈에 표시되는 블로그 글에 대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Hello Fashion은 무료 버전에서도 비교적 다양한 옵션이 제공되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Hello Fashion의 프로 버전에서는 원클릭 데모 콘텐츠 가져오기, 푸터 Copyright 옵션, 붙박이 헤더, 위젯 고정, 커스텀 사이드바, 광고 설정 등 많은 기능들이 추가로 제공되고 슬라이더 레이아웃도 11가지로 더 많은 옵션이 제공됩니다. 헤더 레이아웃도 무료 버전에서는 2가지만 지원되지만 유료 버전에서는 19가지나 지원됩니다.

마치며

avada.tistory.com/1370

 

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현재 68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데모는 보통 하나만 선택하여 설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099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 Flatsome (플랫섬) 데모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Flatsome(플랫섬)은 우커머스 쇼핑몰 전용 테마 중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 14만 7천 개 이상이 판매되었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려는 경우 Flatsome과 같은 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