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Contact Form 7에서 제출한 문의 글을 케이보드 게시판으로 연동하는 작업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0. 17. 22:30 • 댓글:

오늘 Quform에서 케이보드 게시판으로 연동시키는 작업을 시도했지만 이상하게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멀티사이트(Multisite)로 블로그가 설치되어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닌가 추측해봅니다.

(* 업데이트: Quform이 최근 버전 2로 업데이트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 때문에 기존 방식이 제대로 먹히지 않았던 것입니다. 새로운 방식으로 적용하면 가능합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Contact Form 7을 설치하여 컨택트 폼을 새로 만들어서 테스트해보니 잘 되네요. Contact Form 7은 멀티사이트를 완벽히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용 폼과 단체용 폼 등 두 개의 폼을 만들고 Kboard 게시판도 두 개를 만들어서 연동시키는 작업이었습니다. 

두 폼이 비슷해서 쉬울 줄 알았는데 오히려 개별적으로 두 개를 하는 것보다 어렵네요. 두 폼을 하나의 함수로 처리하려고 하다 보니 코드가 조금 지저분해졌습니다.

컨택트 폼으로 양식을 받아서 동시에 게시판에 게시되도록 하고 제출자가 문의 폼에서 입력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게시판에서 입력 내용을 직접 수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Contact Form 7을 사용하다가 사이트 성능 문제 때문에 Quform으로 바꾼 적이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하기에는 Contact Form 7만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멀티사이트에서는 Contact Form 7이 호환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아바다와 같은 일부 테마에서는 Contact Form 7을 기본 탑재하여 Contact 페이지를 Contact Form 7으로 만들어서 데모로 제공합니다.

Science 데모에 포함된 컨택트 폼

위의 스크린샷은 Avada Science 데모에 포함된 Contact 페이지에 사용된 Contact Form 7 폼입니다.

아바다는 36만 개 이상 팔린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로서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여 코딩을 모르는 초보자도 비교적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