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커머스 '안전 결제 필수 사용하기' (Force Secure Checkout) 옵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2. 7. 12:13 • 댓글: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에서 페이팔 결제가 안 되는 경우 SSL 인증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우커머스 문서에 의하면 페이팔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SSL 인증서가 필요하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PayPal requires an SSL certificate, so be sure to tick the Force Secure Checkout checkbox at: WooCommerce > Settings > Advanced.

우커머스 내의 설정 > 고급에서 'Force Secure Checkout' 옵션을 선택하라고 지시하고 있지만, SSL 인증서가 이미 설치된 경우에는 이 옵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SSL 인증서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에는 이 옵션이 표시됩니다.

우커머스 '안전 결제 필수 사용하기' (Force Secure Checkout) 옵션

페이팔 문제 해결을 위해 우커머스 문서를 참조하던 중 'Force Secure Checkout' 체크란을 선택하라고 안내되어 있어 제 우커머스 설정을 살펴보니 이 옵션이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조금 더 살펴보니 SSL 인증서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에만 이 옵션이 표시되는 것 같습니다.

한국어 버전:

영어 버전:

SSL 보안서버 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위의 그림과 같이 보안 결제 (Secure Checkout) 옵션이 표시되고 Force secure checkout 체크란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SSL 인증서가 필요하다(an SSL Certificate is required)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 쇼핑몰을 운영할 경우 보안서버 구축이 의무화되어 있으므로 민감한 개인정보를 취급해야 하는 쇼핑몰을 운영하는 경우 SSL 인증서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보안서버 구축 의무를 위반할 경우 최고 3,000만 원까지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지만,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SSL 인증서를 설치하지 않을 경우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란에 '주의 요함', 엣지 브라우저의 주소란에 '안전하지 않음' 경고가 표시되므로, SEO(검색엔진최적화)에도 불리할 수 있습니다.

카페24와 같은 국내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호스팅 업체에서 SSL 인증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등 해외 호스팅에서는 무료로 SSL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고 iword

avada.tistory.com

특히 해외를 타겟으로 하는 경우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국내 호스팅을 이용할 경우 해외에서 사이트가 느리게 로딩되거나 접속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중국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제작시 주의사항

중국을 대상으로 사이트를 제작할 때에는 중국에서 사용 불가능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중국에서 차단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만들면 의도하지

www.thewordcracker.com

참고로 페이팔의 경우 국내 규정에 의해 국내 계정 간 송금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PayPal 사용 시 한국 내 고객으로부터 결제를 받을 수 없도록 시스템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 워드

이제 PayPal 사용 시 우리 나라의 고객으로부터 결제를 받을 수 없도록 바뀐다고 합니다. 아래는 오늘 페이팔에서 날라온 공지문인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받았으리라 생각됩니다.

www.thewordcracker.com

참고

avada.tistory.com/2072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 가입

지난주에 국내 웹호스팅에서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이라는 곳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Fastcomet은 처음 접했지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