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공유 시 워드프레스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2. 4. 15:22 • 댓글:

워드프레스 글을 페이스북에 공유할 때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맡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글을 작성할 때 특성 이미지를 지정하면 보통 페이스북에 포스트 공유 시 썸네일이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만약 페이스북 공유 시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1) 웹호스팅 문제, 2) 플러그인 충돌 문제 등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공유 시 워드프레스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카톡이나 페이스북 등에 포스트를 공유할 때 썸네일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먼저 다음 글을 참고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카톡,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공유 시 썸네일 문제

워드프레스 글이나 사이트 URL을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에 공유할 때 썸네일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SEO 플러그인이 없는 경우 적당한 것을 하나 설치한 후에 글을 작성할 때 썸네일을 지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스북/네이버에 글을 공유할 때 썸네일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

예전에는 별다른 설정 없이 워드프레스 글을 페이스북이나 네이버에 공유해도 썸네일이 제대로 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공유된 글의 특성 이미지가 썸네일로 표시되지 않고 사이

www.thewordcracker.com

만약 페이스북 공유 시 403 Forbidden 에러가 발생한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공유 실패 403 Forbidden 에러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포스트나 페이지를 페이스북에 공유할 때 403 Forbidden 에러가 발생하면서 공유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403 오류로 인해 페이스북 공유 실패가 발생하면 먼저 해외 IP가 차단되어 있지 않은지

www.thewordcracker.com

플러그인 충돌 문제

클라이언트의 사이트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보니 많은 플러그인들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의뢰인은 사이트 속도가 느려서 블루호스트 (Bluehost)를 해지하고 아마존 AWS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이전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속도가 느리다고 해서 살펴보니 원인은 비슷한 성격의 플러그인을 중복 설치하여 충돌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사이트 최적화 플러그인인 Autoptimize와 Clearfy를 함께 설치하여 활성화한 상태였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Autoptimize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후에 페이스북 공유를 시도해보니 문제없이 썸네일이 표시되었습니다. 더구나 로딩 속도도 1초 이상 빨라졌습니다.

사이트 속도 최적화를 위해 설치한 플러그인이 오히려 충돌로 인해 사이트 속도를 느리게 만들었고, 더구나 이상한 문제가지 야기했던 것입니다.

페이스북 썸네일 공유 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SEO 플러그인도 설치하여 제대로 설정했다면 플러그인 충돌을 하나의 원인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SEO 플러그인을 제외한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후에 테스트했을 때 문제가 나타나지 않으면 플러그인 충돌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워드프레스의 많은 문제가 플러그인 충돌로 인해 발생합니다. 가능한 경우 꼭 필요한 플러그인만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하면 좋은 유용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10가지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의 장점 중 하나는 많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플러그인 중에서 설치하여 사용하면 좋은 유용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10가지를 선정하여

www.thewordcracker.com

그리고 기능이 중복되는 플러그인을 함께 설치하여 활성화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PC에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중복 설치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가령, Yoast SEO 플러그인을 설치했다면 All in One SEO Pack이나 Rank Math와 같은 비슷한 성격의 플러그인을 함께 설치하여 활성화하면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경우 각 SEO 플러그인에서 삽입한 og 태그 때문에 SEO 문제도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캐시 플러그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캐시 플러그인을 2개 설치하여 동시에 활성화하면 사이트 속도가 오히려 느려지고 이상한 오류가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꼭 필요한 플러그인이 아니면 설치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플러그인 개수가 늘어나면 충돌 가능성도 높아지고, 플러그인을 제 때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 경우 보안 문제도 발생하게 됩니다.

마치며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 충돌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먼저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불필요한 플러그인을 많이 설치하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밖에 없고, 경우에 따라 사이트에 예상치 못한 문제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플러그인 개수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려 고민인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RE: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개선

안녕하세요?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세밀하게 세팅하면 점수가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저는 위의 플러그인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Clearfy 플러그인과 캐시...

cafe.naver.com

참고

avada.tistory.com/2053

 

블루호스트 속도가 느린 경우 (워드프레스 속도 느림)

저는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과 블루호스트 VP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VPS 호스팅에는 하나의 도메인만 연결(사이트는 여러 개)하여 사용하고 있고, 공유호스팅에는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