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송출 대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1. 15. 21:52 • 댓글:

지난 금요일 오후부터 토요일 오후까지 티스토리 기본 주소로 된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광고 송출이 되지 않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어제 토요일 오후 5시경부터 광고가 정상적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저는 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조회수에 비해 매우 저조한 편이라 별 타격이 없었지만, 수익이 높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은 제법 손해를 보았을 것입니다.

우연의 일치이겠지만, 저는 어제 광고 송출 대란 이후 오늘 일요일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평소보다 높게 나오네요.

안 좋은 일이 꼭 주말에 많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예전에 주말에 컴퓨터가 고장 나는 경우가 몇 차례 있었습니다. 그러면 A/S 센터를 방문할 수도 없기 때문에 주말과 일요일 동안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해서 낭패를 본 기억이 나네요.

이번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송출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는 아마 내일 티스토리 운영자가 공지를 통해 밝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티스토리에서 무엇인가를 잘못 건드려서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한 것이 아닐까 추정되기도 합니다.

이번 사태를 겪으면서 셋방살이의 서러움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사태로 인해 워드프레스로 바꾸는 것을 고려하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일부 있네요. 티스토리도 나름 장점이 있지만, 최근 개설하는 신규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뷰(View) 탭에 노출되기가 쉽지 않다고 하네요.

네이버는 수시로 검색 로직을 변경하는 실험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대부분의 유입이 구글로부터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올해 들어 네이버 유입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가 최근 카카오 계정과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연동하는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뭔가 변화를 도모하고 있지만, 그 과정이 매끄럽지 않아 보입니다.

참고

avada.tistory.com/719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