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서경석도 공인중개사 시험에 응시했다고 하네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1. 1. 00:25 • 댓글: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자 수가 34만명으로 역다 최다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개그맨 서경석도 공인중개사 시험에 응시했다는 소식이 올라왔네요.

개그맨 서경석도 공인중개사 시험에 응시... 공인중개사 시험 34만명 몰려

부동산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은 1985년 8월 25일에 최초로 실시되었습니다.

당시에는 공인중개소라하면 복덕방이 연상되던 시절이었습니다. 오래전에 (아마 제가 고등학교 다닐 적에) TV에서 넥타이를 맨 젊은 청년이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차려서 활동하는 것을 MBC 9시 뉴스에서 다룬 적이 었었습니다. 앵커가 '직업에 귀천이 없다지만 젊은 사람이 공인중개업을 하는 것이 보기가 좋지 않네요'라는 취지의 말로 해당 보도를 마무리한 것이 아직도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당시에는 부동산 중개업소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았습니다. 제가 대학 다닐 때에는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이 초창기였습니다. 당시에는 시험이 그리 어렵지 않게 나오기 때문에 조금만 공부하면 합격할 수 있다는 말을 들었지만,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렸습니다. 저는 이과대를 다녔기 때문에 부동산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거든요. 지금 생각하면 그때 시간을 조금 투자하여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놓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후회가 되기도 합니다.ㅠ

그러다가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관심을 받기 시작한 것이 IMF가 터진 이후였던 것 같습니다. 이후 여성들도 많이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여 이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는 2000년대 초에 서울대 근처에 조그마한 번역사무실을 하나 얻었습니다. 사무실을 계약할 때 알게 된 공인중개사 분과 친분을 맺게 되었는데요. 그 공인중개사분은 서울의 명문대학 중 한 곳을 나왔지만 일이 잘 안 풀려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공인중개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당시에는 복덕방 개념으로 주먹구구식으로 하는 분들이 많았지만, 그분은 성심껏 중개업을 하여 많은 고객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공인중개업을 시작할 때에는 부끄러워서 대학 동창회에도 나가지 못했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공인중개사에 대한 인식이 좋아지고, 특히 회사원은 언제 잘릴지 모르지만 이 직업은 나이 들어서도 할 수 있어 오히려 친구들이 부러워한다면서 저와 회사 동료에게도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그래서 한가한 시간을 활용하여 공인중개사 시험을 공부하기로 했습니다. 회사 동료와 함께 자격증 시험을 준비했는데, 결과적으로 공부 자체가 잘 안 되었습니다. 시작하기 위해 거금(?)을 들여 책을 구입하고 인터넷 강의 사이트에도 가입했지만 책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강의 한 번 제대로 듣지 못하고 본업 때문에 흐지부지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회사 일을 하고 남는 시간에 공부를 해야지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것이 문제였습니다. 절실함이 없었고, 시간이 되면 공부해야지 하는 마음으로는 사실 그 어떤 것도 이룰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 개그맨 서경석씨가 공인중개사 시험에 응시했다는 뉴스를 보고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시험이든 합격을 하려면 혼신의 힘을 다해야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좋은 부동산 공인중개사 시험 서적과 강의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 같습니다. 대학 입시를 준비하듯 공부하면 합격하지 못할 시험은 없지 않나 생각됩니다.ㅎ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를 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잠시 검색해보니 에듀랜드라는 공인중개사 온라인 교육원에서 합격 시까지 공인중개사 최신 강의를 평생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환급평생반' 프로그램인데요. 다른 강의업체의 비슷한 프로그램과 비교해보니 비교적 저렴한 편이고 만족도도 높은 것 같습니다.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에 최종 합격 시 수강료 100% 현금으로 환급한다고 하네요. 참고로 이 링크를 클릭하여 강의에 등록하면 추가로 5%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장은 본업 때문에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를 시작할 수 없지만, 여건이 허락되면 이런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준비하면 막연히 준비하는 것보다 성공 가능성이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 31회 공인중개사 1차 시험 합격자 발표는 2020년 12월 2일에 있을 예정입니다.

  • 2020년 제 31회 공인중개사 1차 합격자: 2020년 12월 2일 (수) 오전 09:00 ~ 2021년 2월 1일 (월) 오후 11:59
  • 2020년 제 31회 공인중개사 2차 합격자: 2020년 12월 2일 (수) 오전 09:00 ~ 2021년 2월 1일 (월) 오후 11:59

(가채점을 통해) 서경석 씨 공인중개사 시험 결과를 유튜브 방송 등을 통해 공개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 서경석 씨 공인중개사 시험 가채점 영상

참고

avada.tistory.com/719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