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여러 개의 이미지 파일 업로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0. 28. 16:47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는 이미지들을 선택하여 미디어 라이브러리 업로드 영역으로 끌어다 놓으면 이미지들이 업로드됩니다.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최근 이 방법을 몰라서 많은 이미지를 하나씩 업로드하다 방법이 없는지 물어오신 분이 계셔서 여기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여러 개의 이미지 파일 업로드하기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여러 개의 파일을 선택하여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이미지를 업로드하려면 미디어 > 새로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미디어 파일을 업로드하는 섹션이 표시됩니다.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지정하여 업로드하거나, 점선으로 된 영역으로 여러 개의 파일을 끌어다 놓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개의 사진 파일을 업로드하려면 파일 탐색기에서 업로드하려는 이미지 파일들을 선택한 다음 "업로드 하려면 파일을 놓으세요" 영역으로 끌어다 놓습니다.

여러 개의 파일을 선택하려면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파일들을 하나씩 선택하거나,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여러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끌어 올리면 그림과 같이 하나씩 업로드되기 시작합니다.

완료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업로드된 파일들의 썸네일이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표시됩니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업로드된 이미지 파일을 삽입하려면, 기존 편집기의 경우 블록 추가 아이콘(+ 기호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이미지' 블록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는 화면이 표시되면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클릭하여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Elementor Page Builder)나 다른 페이지 빌더에서도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업로드된 이미지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기본적인 워드프레스 사용법이지만, 이 방법을 모를 경우 불필요한 작업에 시간과 노력을 낭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플러그인이 있으므로, 필요로 하는 작업이 있다면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나 방법이 없는지 먼저 검색해보면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 정리 플러그인 - 워드프레스 기본

워드프레스에서 미디어 파일은 미디어 메뉴를 통해 업로드됩니다. 그러면 미디어 파일은 /wp-content/uploads 폴더 내에 연도/월별 폴더에 위치하게 됩니다. 미디어 파일 개수가 많아지면 미디어 파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 같은 이름의 이미지 파일이 너무 많아요! (썸네일 파일이 자동 생성되지 않도록 하

워드프레스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업로드하는 각 이미지 파일에서 3가지 썸네일 파일을 생성합니다. 그런데 사용하는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에서도 추가로 이미지 크기를 만듭니다.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