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서 사진 이미지를 나란히 표시하는 방법 (갤러리 형식)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0. 10. 13:25 • 댓글:

이번 글에서는 티스토리에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팁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아래와 같이 갤러리 형식으로 사진이나 그림 파일들을 나란히 표시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지를 나란히 배열하고 싶은 경우 신 에디터에서는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 위로 드래그하여 드롭하는 방식으로 쉽게 2개 또는 3개 이미지를 나란히 넣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사진 이미지를 나란히 표시하는 방법

위와 같이 이미지를 나열하고 싶은 경우 A 이미지와 B 이미지를 삽입한 후에 B 이미지를 A 이미지 위로 올리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3장의 이미지를 나란히 배열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아래 사진을 위의 사진 위로 올려서 놓으면 다음 그림과 같이 두 개의 이미지가 나란히 배열됩니다.

세 장까지 나란히 배치할 수 있습니다.

사진 순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사진을 끌어다가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빼고 싶은 경우에도 이미지를 끌어다가 밖으로 꺼내면 됩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이 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이미지들을 갤러리 형식으로 쉽게 나열할 수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1997

 

맨 위로 가기 버튼 추가하기 (Back To Top / Scroll To Top)

아래로 블로그 글을 스크롤하면 화살표 아이콘이 표시되고 클릭하면 맨 위로 이동하는 '맨 위로 가기' 버튼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저는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간단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1968

 

구글 애널리틱스 국가별 방문자 수 확인하기

블로그에 유입되는 방문자 중 해외 유입자의 비율을 알고 싶은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봇이 많이 유입되므로 특정 국가의 유입은 통계에 넣지 않도록 차단하는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