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카카오 계정 연동 및 주의 사항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0. 27. 17:02 • 댓글:

오늘 티스토리에 몇 가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카카오 계정 연동이 오늘부터 가능해졌고 애드센스 및 애드핏 광고 연동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 계정 연동

티스토리 계정 로그인 URL을 브라우저에 입력하면(예: example.tistory.com/manage), 카카오계정 로그인 버튼과 티스토리계정 로그인 버튼 두 개가 표시됩니다.

로그인한 상태에서는 우측 상단의 아바타 아이콘을 클릭하면 계정전환 링크가 표시됩니다.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하지 않은 계정의 ID 로그인 기능은 2021년 4월까지 지원된다고 공지되어 있으므로 2021년 4월까지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하면 됩니다.

카카오계정으로 지금 전환해야 할까?

지금 당장은 하지 않고 안정화될 때까지 기다렸다면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하기 기능이 나오자마자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했다가 블로그 저품질을 당했다는 분도 계시네요.

출처: 네이버카페.

사태 추이를 지켜보면서 버그가 사라졌다고 생각될 때 하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수익 메뉴 추가

오늘 '수익' 메뉴도 추가되었습니다.

kakaoAdFit과 구글 애드센스 연동이 가능합니다.

ads.txt 파일 문제의 경우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고 잠시만 기다리면 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ads .txt 파일 문제 해결'을 위한 적용은 내년 1월 중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지 않을 경우, 'ads .txt 파일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구글의 정책에 따라 기존에 설정해둔 광고도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중요) 적어도 올해 12월말까지는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연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연동도 상황을 조금 지켜보면서 문제가 없다고 판단될 때 연동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제 블로그는 다음 유입이 거의 없기 때문에 카카오계정을 연결해도 아무런 문제가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카카오계정을 연결했습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도 방문자 수에 비해 낮은 수준이라서 구글 애드센스도 연동시켰습니다. 다만, 2차 도메인을 연결한 경우에는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하면 광고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네요.

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카카오계정을 연동해도 다음 누락 현상은 아직 나타나지 않지만, 다음 유입에 변동이 있을지 여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마치며

avada.tistory.com/2026

 

애드센스 고정 광고를 사용해도 될까? (구글 정책 업데이트)

상단이나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가 고정되어 표시되는 고정 광고(플로팅 광고)는 본래 승인된 퍼블리셔만 사용할 수 있고 일반 사용자는 사용할 수 없었지만, 구글에서 이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719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