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닷홈에서 메일 전송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2. 22. 20:06 • 댓글:

닷홈 무료 호스팅을 사용하는 경우 워드프레스에 설치된 컨택트 폼을 통해 사용자가 문의를 제출해도 메일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닷홈 무료 호스팅에서는 스팸메일의 문제로 인하여 서버상에서 발송되는 메일 기능이 제한되어 있다면서 유료 전환 등을 통해 서비스를 변경해야 한다고 하네요.

심지어 Easy WP SMTP 같은 플러그인을 설치해도 접근 권한이 없다고 나오면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닷홈에서 메일 발송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먼저 사용 중인 웹호스팅 상품에서 메일 발송을 제한하지 않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엊그제 카페24에서 메일 전송이 잘 안 되는 문제에 대한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카페24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Quform을 설치하여 테스트해보니 메일이 지연 전송되거나 지메일에서 스팸으로 분류되거나 네이버 등에서 아예 전송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한편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Siteground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이 메일이 잘 전송이 되었습니다. Bluehost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는데 카페24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는 분도 계시네요.

컨택트 폼에서 전송한 메일이 제대로 전송되지 않으면 우선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특히 우리나라 IP가 해외에서 스팸 IP로 등록된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문제인지 몰라도 지메일에서는 종종 스팸으로 분류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컨택트 폼에서 제출한 내용을 케이보드(KBoard)에도 동시에 등록되도록 하면 프런트엔드에서 제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어 문의를 놓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Quform의 경우 제출 내용을 백엔드, 즉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