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누적 방문수 50만 명 돌파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7. 17. 03:41 • 댓글:

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약 1000일이 되었습니다. 1000일 만에 누적 방문수 5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방문자 수 50만은 사실 그리 큰 수치가 아니지만, 나름 의미 있는 숫자 같아서 별도의 포스팅을 통해 블로그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누적 방문수 50만 명 돌파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주력 블로그가 아니라서 그리 많은 신경을 써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메인 블로그에 비해 방문자 수가 현저히 낮은 수준입니다.

이 블로그는 2017년 10월에 시작하여 어제 누적 방문자수가 5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일기' 블로그는 기술적인 내용이 많기 때문에 방문자 수가 제한적이지만, 최근 방문자가 조금씩 상승하고 있습니다.ㅎ

초기에는 네이버 유입 덕분에 비교적 많은 방문자가 유입되었지만 네이버 검색 로직이 바뀌면서 한때 네이버 방문자 유입이 0명이 될 때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하루 40명 내외가 네이버에서 유입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입이 구글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음 검색엔진에서는 거의 유입이 되지 않고 있으며, 다음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은 이탈률이 10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음에서는 전혀 문맥에 맞지 않는 키워드로 유입되고 있어 다음에서 유입되는 방문자들이 모두 곧바로 사이트를 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에 의하면 구글 유입이 63%로 2/3 정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약 1000일 동안 약 1800개 글을 발행하여 하루 평균 1.8개 글이 발행되었습니다.

작년까지 발행된 글들은 대부분 SEO를 고려하지 않고 작성되었지만, 최근에는 가능한 한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적합한 글을 작성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는 Yoast SEO 또는 Rank Math와 같은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구글에 최적화된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구글을 타깃으로 하는 경우 워드프레스가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 - 워드프레스 기본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Yoast SEO 플러그인을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얼마 전에 Rank Math로 SEO 플러그인을 바꾸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

www.thewordcracker.com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경우에도 위의 글에서 제시하는 사항들을 글을 작성할 때 응용하면 구글 유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SEO가 하루아침에 개선되지 않고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인내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다음에 누적 방문자 수 100만이 되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719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162

 

구글 애드센스 하루 수익 최고 기록 갱신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니고요.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글 하나에 월요일부터 방문자가 급증하면서 어제와 오늘 일 최고 수익을 갱신했습니다. 하지만 방문자 수가 어제 절정에 달하고 오늘은 ��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