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동영상 업로드 오류 시 참고 사항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7. 3. 05:07 • 댓글:

티스토리 블로그에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삽입하려면 카카오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간혹 카카오 계정에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고 동영상 업로드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먼저 브라우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동영상 업로드 오류 시 참고 사항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에서 동영상을 업로드하려면 카카오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카카오계정에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로 로그인하면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최대 업로드 가능한 용량은 4096MB입니다. 

동영상 업로드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브라우저를 바꾸어서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는 카카오 계정에 로그인이 제대로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로 변경하여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하여 동영상 업로드를 시도하면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그래도 안 되면,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유튜브 영상 공유 링크를 삽입하여 동영상을 공유하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네이버 카페에 동영상을 올려서 공유하는 것도 가능했지만, 얼마 전부터 네이버 카페에 동영상을 업로드할 경우 공유 버튼이 표시되지 않아 이 방법은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요약

정리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동영상 업로드 실패 시...

  • 브라우저를 구글 크롬 등으로 변경하여 테스트합니다. (특히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는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YouTube에 동영상을 업로드한 후에 유튜브 영상을 티스토리에서 공유합니다.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유튜브 영상을 삽입할 수도 있지만, 저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다음 글의 "HTML 코드로 유튜브 동영상 추가하는 방법"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유튜브 영상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모바일 기기에서 유튜브 동영상이 잘리지 않고 표시되도록 하기

워드프레스(WordPress)에서 YouTube 동영상을 삽입하면 데스크톱(PC)에서는 제대로 나오지만 모바일 기기에서는 화면이 전체가 나오지 않고 일부만 잘려서 표시됩니다. 이 경우 CSS 코드를 통해 유튜��

www.thewordcracker.com

이 방법을 사용하면 유튜브 영상뿐만 아니라 네이버TV 동영상 등도 삽입이 가능하고 모바일 기기에서도 동영상이 잘리지 않고 잘 작동합니다.

예시: 유튜브 - 드보르작 교향곡 9번 '신세계로부터' 4악장

기분이 우울하거나 날씨가 흐린 날에는 우울한 노래보다는 드보르작의 신세계 교향곡 같이 활기찬 음악을 들으면 기분이 나아질 것입니다.ㅎ

예시: 네이버TV - 임영웅의 '빈 잔'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HTML 모드에서 HTML 코드를 삽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매크로를 사용하면 조금 수월하게 삽입이 가능할 것입니다.

네이버TV를 브라우저에서 보려면 Adobe Flash를 활성화해야 하네요.ㅠ

참고

 

티스토리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오류

티스토리에서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카테고리에 글이 없을 때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용 티스토리 블로그에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