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연결 시 보안 접속 인증서 발급 지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6. 26. 21:08 • 댓글:

티스토리에 개인 도메인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차 도메인을 연결하면 보안 접속 인증서가 1시간 이내에 발급되었고 늦어도 하루를 넘기지 않았지만 최근 발급이 지연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연결 시 보안 접속 인증서 발급 지연 현상

위의 그림과 같이 개인 도메인을 연결하면 보안 접속 인증서 상태가 '발급 대기 중'으로 표시되고, '인증서 발급은 몇 시간에서 최대 7일가량 소요됩니다'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보통 보안 접속 인증서가 보통 1시간 이내에 발급되었고 늦어도 하루를 넘기지 않았지만 최근 발급이 지연되는 현상이 나타나서 커뮤니티에 이와 관련된 질문이 빈번하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 상담으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인증서 발급에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증서 발급 기관에서 진행하는 부분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혹시 연결신청 후 7일이 지난 후 연결되지 않는다면 다시 문의 부탁드립니다.

보안서버 SSL 인증서 발급은 인증서 발급 기관에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연결 신청 후 7일이 지나도 연결되지 않으면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해달라고 합니다.

혹시 티스토리에서 보안서버 인증서 발급이 지연되고 있다면 일주일 정도 기다려보시고, 그래도 발급이 안 되면 카카오 고객센터로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쉽지 않은 경우 워드프레스를 이용해보세요

최근 들어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이 해외 유명 블로그나 뉴스 글들을 구글 번역기로 돌려서 번역한 후에 조금 수정하여 승인받는 등 편법을 동원하는 사례가 있었지만, 구글에서는 이제 그런 편법을 막고 있는 듯합니다. 이 때문에 점점 더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까다로워지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티스토리로 승인이 잘 안 되는 경우 워드프레스로 승인받는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워드프레스를 이용한다고 해서 티스토리보다 승인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은 아닐 수 있지만, 워드프레스에서는 Yoast SEO, Rank Math 등의 SEO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구글이 선호하는 형식으로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받아 승인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 - 워드프레스 기본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Yoast SEO 플러그인을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얼마 전에 Rank Math로 SEO 플러그인을 바꾸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

www.thewordcracker.com

조금 전문성 있는 글을 SEO 권고 사항에 맞게 작성하면 승인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이런 방법을 이용하여 먼저 워드프레스에서 승인받는 분들도 계십니다.

또한, 도메인을 연결하여 승인을 받으면, 추후에 서브도메인을 티스토리에 연결하여 별도 심사 과정 없이 곧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하나의 도메인에 대하여 승인을 받은 후에 여러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서브도메인을 티스토리에 연결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서브도메인을 티스토리에 개인 도메인으로 연결하는 방법

블루호스트에 연결된 도메인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개인 도메인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다른 호스팅 업체나 도메인 등록업체에 등록�

avada.tistory.com

참고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iPage,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