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문제 임시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6. 26. 13:14 • 댓글:

어제 티스토리에 어떤 작업이 있었는지 몰라도 어제부터 일부 티스토리 스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북클럽 스킨에서도 일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가령 검색이 안 되는 문제와 프로필  클릭 시 무반응 문제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결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시스템을 점검하여 티스토리 내부에서 사용하는 라이브러리에서 원인 현상을 발견하여 수정했다고 합니다. 이제 스킨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른 스킨으로 변경했다가 다시 북클럽 스킨 선택

북클럽 스킨이 오류를 일으키는 문제가 발생하자 티스토리에서 오류를 해결한 업데이트를 내놓은 것 같습니다. 먼저 백업을 한 후에 스킨을 다른 스킨으로 일시 변경했다가 다시 북클럽(Book Club) 스킨으로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먼저 꾸미기 > 스킨 변경에서 스킨을 다운로드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스킨 보관함을 클릭하여 스킨 보관함에 스킨을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스킨을 일시적으로 다른 스킨(예: Poster 또는 Whatever 등 아무 스킨)으로 변경합니다. 그런 다음 다시 Book Club 스킨을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 확인 코드, 구글 서치 콘솔 소유권 확인 코드, 구글 애널리틱스트 추적 코드 등 HTML 편집에서 추가한 코드가 있다면 반드시 메모를 했다가 스킨 변경 후에 다시 추가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킨을 변경한 후에는 설정을 해야 하고, 사이드바 항목도 다시 설정을 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하기 전에 해야 할 작업: 스킨 보관 및 다운로드

저는 최근 새로운 티스토리 스킨이 나올 때마다 스킨을 변경해왔습니다. 이제는 한 동안 현재 적용 중인 Book Club 스킨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스킨을 변경하기 전에 기존 스킨 파일을 보관해 놓��

avada.tistory.com

이 방법으로 해결이 안 되면 아래 방법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킨을 변경할 수 없는 경우 임시 해결 방법

스킨을 수정하여 스킨을 변경할 수 없는 경우에는 꾸미기 > 스킨 변경 > HTML 편집 > HTML 탭에서 다음 라인을 찾습니다. 

<script src="//t1.daumcdn.net/tistory_admin/lib/jquery/jquery-1.12.4.min.js"></script>

이 코드를 다음 라인 위에 이동시킵니다.

<link rel="stylesheet" href="./style.css">

스크립트를 이동시키는 이 방법으로 몇 가지 문제가 임시로 해결된다고 합니다.

마치며

JB SKIN 167 스킨, 탕비수다 스킨 등 몇 가지 스킨이 아예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JB SKIN 167 스킨의 경우 긴급 공지가 떴으니 확인하여 임시 조치를 해줄 수 있습니다.

저는 고래 스킨을 커스텀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추가한 일부 스크립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스크립트를 수정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참고

 

티스토리에 목차 표시하는 방법 (북클럽 스킨)

티스토리에는 모든 글에 자동으로 목차를 표시하는 방법은 없지만, 원하는 글에 자동으로 목차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헤딩 태그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목차를 생성하는 jQuery를 사용할 수 있습��

avada.tistory.com

 

티스토리 북클럽 Book Club 스킨에서 사이드바 고정하는 간단한 방법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현재 Book Club (북클럽)이라는 가장 최근에 공개된 스킨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사이드바의 크기를 조금 조정했고, IE를 제외하고는 사이드바가 마우스를 스크롤할 때

avada.tistory.com

 

티스토리 Book Club 스킨 수정: 본문 글자 크기 변경하는 방법

이 블로그에는 현재 최근 공개된 Book Club (북 클럽)이라는 스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북 클럽 스킨에서는 본문 글자 크기가 0.9375em으로 설정되어 글자가 다소 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북클럽 ��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