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제어판 (Control Panel) 업그레이드 진행 중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8. 19. 10:58 • 댓글: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Control Panel (제어판)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프로파일, 빌링 (Billing), 사이트 세부 정보를 한 곳에서 관리가 가능하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뀝니다.

참고로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저렴하게 이용하려는 경우에 괜찮은 옵션 같습니다. 해외 호스팅인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에 대하여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아래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Bluehost에 가입하면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iPage,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

avada.tistory.com

블루호스트 제어판 (Control Panel) 업그레이드 진행 중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가 cPanel을 버리고 자체 개발한 Site Tool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용자는 여전히 cPanel이 제공되지만, 속도가 이전보다 훨씬 빨라져서 사용자 경험이 향상되었습니다.

 

해외 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사용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에 신규로 가입하는 경우 새로운 인터페이스 환경이 제공됩니다. 기존 계정 사용자는 cPanel 환경이 제공되며 점진적으로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

www.thewordcracker.com

블루호스트는 cPanel을 현재 사용 중이며, 별다른 언급이 없는 것으로 봐서 업데이트될 Control Panel에서도 cPanel이 계속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블루호스트 클라이언트 영역.

조만간 Bluehost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최근 발표했습니다.

  • 관리하기 쉬운 새로운 Conrol Panel (제어판)
  • 프로필, 빌링(청구), 보안, 사이트 정보를 한 곳에서
  • 더욱 쉬운 관리를 위한 전용 My Sites 페이지
  • 새롭고 향상된 도메인 관리자 (Domain Manager)

블루호스트 사용자는 별도의 조치를 취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존 방식으로 도메인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블루호스트에 계속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계정이 업그레이드되면 Welcome 알림이 표시된다고 합니다.

현재의 인터페이스도 그리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 인터페이스에서는 My Sites에서 계정에 설치한 모든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파일 매니저 (File Manager), phpMyAdmin (MySQL 클라이언트) 등 자주 사용하는 툴은 Advanced 메뉴에서 곧바로 이용이 가능하고, 동시에 cPanel에서도 다른 툴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Control Panel로 업데이트되더라도 제공되는 기본적인 툴은 동일할 것 같습니다. 다만 사용이 더 편리하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어떻게 바뀌게 될지 궁금하네요.

블루호스트의 Client Area가 업그레이드되면 정리하여 글을 하나 올려보겠습니다. 블루호스트 사용법에 대해서는 당분간 이 블로그의 관련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페이스가 바뀌면 아마 메뉴나 사용법에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Bluehost에 설치한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속도가 느린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조치를 취하면 속도가 개선될 수 있을 것입니다.

 

RE: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개선

안녕하세요?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세밀하게 세팅하면 점수가 크게 개선될 수 ...

cafe.nav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1570

 

블루호스트 도메인 변경하기 (Primary Domain 변경)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 도메인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Shared Hosting), VPS 호스팅, 전용 호스팅 (Dedicated Hosting) 계정에서 기본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507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임시 도메인 주소를 실제 도메인 주소로 변경하는 방법

블루호스트 웹호스팅에 가입하면서 타사 도메인을 입력할 경우 임시 도메인 주소가 부여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완성한 후에 임시 주소를 실제 주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