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윈도우에서 맥 OS에 원격 접속 시 마우스 / 키보드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 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6. 16. 00:14 • 댓글:

팀뷰어는 상대방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제어할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상대 컴퓨터에 접속하여 직접 작업을 하거나 조작을 하면서 설명해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 설치된 TeamViewer에서 맥 OS에 원격 접속할 때 마우스와 키보드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반대의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접근 제어'를 '완전 접근'으로 설정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TeamViewer 프로그램

팀뷰어는 개인용/비상업용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팀뷰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업무용/상업용인 경우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컴퓨터 원격 접속 제어 프로그램 - TeamViewer - 기타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 원격 제어하여 작업을 하거나 문제를 해결해야 상황에서 TeamViewer와 같은 컴퓨터 원격 제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상대방 컴퓨터에 접속하여 원하는 작업을 할 수

www.thewordcracker.com

팀뷰어: 윈도우에서 맥 OS에 원격 접속 시 마우스 / 키보드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 시

윈도우에서 맥에 원격 접속할 때, 혹은 그 반대의 경우에 마우스와 키보드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TeamViewer를 실행하고 기타 > 옵션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이 컴퓨터로의 연결을 위한 고급 설정에서 접근 제어를 "완전 접근"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문 UI: Extras → Options → Advanced and Advanced settings for connections to this computer.)

맥 OS에서는 다음과 같이 "접근성"이 "마우스와 키보드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TeamViewer에 대한 접근성 액세스 권한이 필요합니다"가 거부됨으로 표시되면 해당 맥 컴퓨터로의 원격 접속 시 마우스와 키보드가 원격 제어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접근성을 "허용됨"으로 바꾸어야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마치며

 

팀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의 컴퓨터나 노트북에 원격으로 접속할 때 마우스와 키보드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 글에 설명된 옵션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용자의 컴퓨터에 원격 접속하여 워드프레스 관련 교육을 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맥으로 원격 접속할 경우 마우스가 클릭되지 않아 당황스러운 상황이 있었는데, 맥에서 '접근성'이 거부되어 나타났던 문제 같습니다. 맥으로 원격 접속하여 조작을 해보면 한영 전환이 잘 되지 않네요. 이 문제도 해결 방법이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여유가 있을 때 이 문제를 한 번 검색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