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로고 제작 사이트 Logaster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6. 4. 00:01 • 댓글:

로고가 필요한 경우 전문 디자이너에게 로고 제작을 맡길 수 있지만 마음에 드는 로고를 만들려면 비용이 제법 들 수밖에 없습니다. 블로그 등에 사용할 로고라면 무료 로고 제작 사이트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다양한 무료 로고 제작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Logaster도 온라인 로고 메이커 중 하나입니다.

온라인 로고 메이커 사이트를 이용해보면 사용자가 선택한 글자와 이미지 등을 조합하여 로고를 만드는 형식이 많은데, 생각처럼 마음에 드는 로고를 만들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Logaster는 브랜드를 입력하고 몇 가지 옵션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생성한 로고 디자인을 제시합니다.

Logaster 서비스를 이용하여 로고를 만든 후에 편집이 가능합니다. 다만 한글의 경우 선택 가능한 폰트가 없기 때문에 다양한 디자인을 기대하기 어렵고 영문 브랜드라면 다양한 디자인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해상도 로고를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고해상도 로고를 원하는 경우 유료 플랜에 가입해야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다른 온라인 로고 메이커와는 퀄리티가 높은 것 같고 한글 사이트도 운영하므로 사용하는 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무료 로고 제작 사이트 Logaster

Logaster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www.logaster.com/ko/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그러면 사용 방법이 한글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합니다.

  1. 브랜드 이름을 입력하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로고 유형 옵션을 명확히 하고 가장 적합한 옵션을 선택합니다.
  3. 가입하고 저장합니다.
  4. 회사 로고를 편집합니다.
  5.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Logaster 사이트에서 로고를 만들어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살펴보겠습니다.

브랜드 이름 입력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브랜드 이름을 입력하고 "로고를 만드세요" 버튼을 클릭합니다.

브랜드 이름은 최소 3글자가 되어야 하고, 한글은 인식하지만 한자를 입력하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한글은 기본 폰트밖에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영문 브랜드에 대해 단조로운 로고 디자인이 단조로울 수 있으므로 영문 브랜드명을 입력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로고 옵션 선택하기

브랜드명을 입력하면 로고 옵션을 입력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태그라인을 입력할 수 있으며(선택 사항), 로고 유형과 색상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bstract라 표시된 필드를 클릭하여 적합한 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육 분야에 사용할 로고라면 Education & Science를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Abstract (추상)를 선택하면 추상적인 디자인의 로고가 제시됩니다. 

옆에 있는 컬러 원 모양을 선택하여 포함할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All colours (모든 컬러)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로고 유형을 선택한 다음 Create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유형의 로고 디자인이 표시됩니다.

Abstract 로고 유형
Gardening and farming 로고 유형

브랜드 이름을 영어로 입력하면 보다 다양한 디자인의 로고가 제시됩니다.

아래로 스크롤하면 새로운 로고 디자인이 계속 표시됩니다. 마음에 드는 로고가 있으면 PREVIEW & DOWNLOAD (미리보기 및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 가입하기

그러면 다양한 용도의 로고가 표시됩니다. 오른쪽에 Download 버튼이 표시됩니다. 연필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여 편집하거나 공유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회원 가입 창이 표시됩니다.

지메일이나 페이스북 계정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사 로고 편집하기

앞 단계에서 편집 아이콘을 클릭한 경우 회원가입 후에 로고 편집 화면이 표시됩니다. 로그인한 후에는 저장한 로고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위와 비슷한 화면이 표시될 것입니다. 브랜드명을 클릭하면 폰트, 글자 크기, 색상 등을 편집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다만, 폰트는 영문 폰트만 지원되고 한글 글꼴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마우스를 끌어서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고 크기도 키울 수 있습니다. 적당히 편집을 하고 SAVE를 눌러 저장합니다.

로고 파일 다운로드

로고를 편집한 후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흰색 배경 로고, 컬러 배경 로고, 투명 로고 등 다양한 로고들이 표시되면 View & Download 버튼이나 상단의 Download Logos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할 포맷을 선택하면 화면이 표시됩니다.

오른쪽의 "Download: choose a format"에서 원하는 포맷을 클릭합니다.

고해상도 로고를 다운로드하려면 유료 플랜을 구입해야 합니다. 작은 사이즈의 로고는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free small size logo"를 클릭하여 무료 로고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로고 메이커 사이트인 Logaster를 이용하여 로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여 저해상도 로고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므로 블로그나 소규모 업체에서 이용하기에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