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저품질 조심하세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5. 22. 00:25 • 댓글:

블로그에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할 때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상품을 많이 소개하다 저품질에 걸렸다는 블로그도 있고 5월 6일부터 네이버에서 쿠팡 파트너스를 제재한다는 소문도 있네요.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저품질

네이버에 '쿠팡 파트너스 저품질'로 검색하면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해 블로그가 저품질을 먹었다는 사례가 검색됩니다.

2020년 3월에 네이버에서 올린 "VIEW/블로그/카페/포스트 통합검색 노출 관련해 자주 묻는 질문들의 상세한 답변을 공유드립니다" 글에서 네이버의 운영 원칙을 엿볼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많은 양의 대가성 후기들은 알고리즘에 영향을 주어 블로그에 불이익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네이버의 특징은 일부가 저품질에 걸리면 전체 블로그 글들이 노출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 때문에 쿠팡 파트너스 상품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는 경우 눈치껏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이용하는 경우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Shortlinks by Pretty Links와 같은 무료 플러그인을 활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URL 단축 및 추적 플러그인 - Shortlinks by Pretty Links

긴 URL 주소를 공유하기가 부담스러운 경우 URL 단축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Shortlinks by Pretty Links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URL을 짧게 만들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네이버가 쿠팡 파트너스 링크에 대하여 불이익을 주고 있다는 말도 있기 때문에 네이버 노출이 중요한 경우 가능하면 블로그 글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삽입하지 않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저는 쿠팡 골드박스 링크를 쿠팡 링크에서 다른 링크로 일괄적으로 변경하는 코드를 만들어 넣었습니다.ㅎㅎ

업데이트: 숏링크를 생성하여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삽입해도 네이버에서 잡아내어 저품질을 먹인다고 합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관련 글을 올리고,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링크를 삽입하는 방법을 테스트해볼 생각입니다.

네이버가 폐쇄적인 정책을 강화하여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한 다른 블로그(예: 티스토리, 워드프레스)를 차별하고 있고, 이제는 블로그에 쿠팡 링크와 같이 외부로 연결되는 링크를 삽입하는 것을 규제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이 때문에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활발히 하는 네이버 블로그들이 특히 타격을 입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최근 (5월 6일) API를 통한 글쓰기 기능을 종료했습니다. 일부 블로그들이 자동 포스팅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대량으로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발행하는 것을 통제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자동 포스팅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대량으로 작성된 글은 품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고 네이버 블로그 자체의 신뢰를 하락시키기 때문에 네이버가 칼을 빼 든 것 같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프로그램에 가입하실 때 추천인을 입력하면 1%가 추가 적립됩니다. (추천인 : AF0927594)

 

네이버 블로그를 해서는 안 되는 이유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에 잘 노출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블로그를 통한 과실을 네이버가 거의 독점하고 있고 지나친 상업화로 사용자들의 외면을 받기 시작하는 등 이전보다는 메리트가 떨어��

www.thewordcracker.com

참고

 

쿠팡 파트너스 자동 포스팅 수익 (5개월째)

1개월 전에 쿠팡 상품글 자동 포스팅 수익과 관련된 글을 하나 올린 적이 있습니다. 약 1개월이 지났는데요. 그 사이에 수익이 조금씩 나기 시작하네요. 쿠팡 상품 글 자동 포스팅으로 수익 올리

avada.tistory.com

 

쿠팡 파트너스 수익 후기 - 블로그로 돈 벌기

이 블로그에서는 방문자 수에 비해 수익이 너무 낮은 구글 애드센스를 제거하고, 대신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콘텐츠 상단과 콘텐츠 하단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CPC가 사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