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r 무료 도메인 팝업 광고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6. 1. 00:30 • 댓글:

coo.kr은 무료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도메인 중 하나로 해당 업체 서비스를 이용하여 coo.kr 뿐만 아니라 cco.kr, coc.kr, coe.kr, oco.kr 등 다양한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co.kr와 비슷한 이름이지만 좋은 이름이 많이 있기 때문에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ordpress로 검색해보면 아직 등록한 사람이 없습니다.

무료도메인 coo.kr

coo.kr 무료 도메인

coo.kr 형식으로 되어 co.kr과 동일한 레벨의 최상위 도메인 같지만, 조금 자세히 보면 [형광*coo.kr이라는 도메인을 등록하여 coo.kr의 서브도메인을 사용자들에게 부여*]하여 사업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istory.com 도메인의 서브도메인인 example.tistory.com 등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티스토리와 비슷합니다.

실제로 DNS Dumpster에서 서브도메인을 검색해보면 이 도메인의 서브도메인을 일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NMMAPPER 서비스를 이용하여 검색해보면 95개의 서브도메인이 검색됩니다.

일본의 Vultr에서 서버를 만들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coo.kr 도메인 사용 시 팝업 광고 표시

coo.kr로 된 서브도메인은 무료로 등록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coo.kr 측에 의하면 "평생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니 좋은 도메인을 선점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Q: 도메인 등록은 무료인가요?
A: 네. 맞습니다.
평생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오니 마음껏 좋은도메인을 선점해보세요!

 

coo.kr 무료 도메인 팝업 광고

서브도메인을 다른 도메인으로 포워드하도록 설정한 경우에도 동일한 광고가 일정 시간 표시된 후에 다른 도메인으로 연결됩니다.

coo.kr 무료 도메인 팝업 광고

초기에는 팝업 광고 없이 제공했다가 어느 정도 사용자를 모은 후에 이런 팝업 광고를 표시하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무광고로 운영을 지속해왔지만, 감당할 수 없는 서버비로 인하여 팝업 레이어를 부득이하게 띄우게 되었다고 공지하고 있습니다.

서버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고 서버에서 서브도메인을 만들어 서브도메인만을 할당하는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이 경우 서버 비용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무료 도메인 vs. 유료 도메인

무료를 이용할 때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공짜보다 비싼 것은 없다'는 격언이 있습니다. 무료를 이용하다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를 자주 목격합니다.

이 사례에서는 사용자가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아니지만, coo.kr 또는 이 업체에서 제공하는 도메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만든 경우 이상한 팝업이 홈페이지에 표시되어 이미지가 나빠질 수 있을 것입니다.

co.kr, .com 등과 같은 유료 도메인은 연간 1~2만 원 정도에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도메인을 이미 다른 사용자가 등록했을 가능성이 있지만, 그래도 찾아보면 괜찮은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렴하게 도메인 등록하기 - 기타

같은 유형의 도메인 주소(예: .com, .kr, .co.kr...)라 해도 도메인 등록 비용과 유지(갱신) 비용이 업체마다 상이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웹호스팅도 무료 웹호스팅을 이용하다 더 큰 비용을 치르는 경우를 종종 목격합니다. 무료 웹호스팅은 테스트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경우 괜찮은 옵션이지만 실제 사이트를 운영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닷홈 웹호스팅이 좋은 이유

닷홈 웹호스팅의 장단점 닷홈이 무료 호스팅을 제공하므로 무료로 테스트 용도에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또, 무료 혹은 저렴하게 무제한 호스팅 상품도 제공합니다. 닷홈 웹호스팅이 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