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Mate VPN 유료 버전 구입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5. 16. 11:15 • 댓글:

ZenMate는 IP를 우회하여 접속할 수 있도록 해주는 VPN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찾아보면 다양한 VPN 프로그램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게임 서버를 우회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익숙한 ZenMate VPN 유료 버전을 구입했습니다.

ZenMate VPN 유료 버전 구입

최근 싱가포르에서 운영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로 이전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싱가포르 현지 웹호스팅 업체에서 호스팅되어 있었는데, 현지에서는 속도가 빠르지만 우리나라에서 사이트에 접속하면 속도가 너무 느려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작업하고 백업본을 다운로드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싱가포르에도 데이터 센터가 있기 때문에 데이터 센터 위치를 싱가포르로 선택하면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미국 데이터 센터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싱가포르로 선택하면 특정 인터넷 제공자 회선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특정 시간대에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을 몇 년 전에 발견하여 저는 미국 데이터 센터로 이전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데이터 센터로 이전해도 우리나라에서는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ZneMate VPN 구입

해외 현지 웹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가 속도가 너무 느려서 작업을 하기가 어려운 경우 VPN 서비스를 활용하면 접속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ZenMate 무료 버전에서는 싱가포르 위치가 없어서 싼 맛에 젠메이트 유료 버전(프리미엄 버전)을 구입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1년 가입하면 6개월 무료로 제공한다는 말에 혹하여 구입했습니다.ㅎ

18개월에 39.96달러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크롬에서 ZenMate 무료로 이용하고 있어 가입 후에 로그아웃한 다음 다시 로그인하여 서버 위치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ZenMate를 활성화하여 싱가포르 서버로 우회하여 접속하니 작업하는 데 불편함은 사라졌습니다.

ExpressVPN 서비스

ExpressVPN이라는 서비스도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이 서비스는 비용이 ZenMate보다 훨씬 비싸네요. 비싼만큼 값을 할 것 같습니다.ㅎ

실제로 클라이언트분은 ExpressVPN 유료를 이용했을 때 느린 현상이 완전히 해결되었다고 하시네요.

VPN이란?

ZenMate과 ExpressVPN 모두 한글 사이트를 제공하네요. 그만큼 한국 사용자가 많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 같습니다. ZenMate에서는 VPN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네요.

VPN (Virtual Private Network, 가상 사설망) 이란 가상으로 위치를 바꾸어 사용자의 본래 IP를 숨기고 암호화를 통해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무슨 활동을 하는지 아무도 알 수 없게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지키고 인터넷 검열을 피하여 보다 더 안전하고 더 자유롭게 웹 서핑을 즐기실 수 있는 것이죠. VPN은 주로 기업들이 그들의 민감한 데이터 등을 보호하기 위해 많이 사용되었지만 오늘날에는 인터넷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개인을 위한 VPN이 많이 대중화가 되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IP를 숨겨서 다른 사이트에 접속할 일이 없지만, 한 번씩 해외 사이트에서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작업할 때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사용하면 편리할 때가 있습니다. 저렴한 VPN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ZenMate 프리미엄 버전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젠메이트 앱 다운로드

참고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iPage,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