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Fatal error: Uncaught Error: Call to undefined metho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4. 20. 00:45 • 댓글: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테마를 사용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Fatal error: Uncaught Error: Call to undefined method Fusion_Dynamic_CSS::add_replace_pattern() in Fatal error: Uncaught Error: Call to undefined method Fusion_Dynamic_CSS::add_replace_pattern() in /www/wp-content/plugins/fusion-builder/shortcodes/fusion-audio.php..."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Fatal error: Uncaught Error: Call to undefined metho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 방법

지난주에 워드프레스 Avada 테마가 설치된 사이트에서 There has been a critical error on your website 오류가 발생하면서 사이트에 접속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오류 로그를 확인해보니 위의 그림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는 플러그인 충돌이 원인으로 플러그인 버전을 테마 버전과 호환이 되도록 조치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아바다 테마의 경우 테마를 업데이트하면 Fusion Builder, Fusion Core 등 필수 플러그인도 함께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Fusion Builder를 업데이트하지 않고 활성화시키면 'Fatal error: Uncaught Error: Call to undefined method...'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이 가능하면 워드프레스 알림판 > Avada > Plugins 페이지에서 Fusion Core와 Fusion Builder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에는 FTP를 통해 서버에 접속하여 Fusion Builder 플러그인 폴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를 이용하는 경우 File Manager 툴을 사용하면 보다 수월하게 Fusion Builder 플러그인 폴더 삭제가 가능합니다("블루호스트에서 파일 관리자 (File Manager) 사용하기" 참고).

Fusion Builder 플러그인 폴더는 /wp-content/plugins/ 폴더 아래에 있습니다.

FTP 사용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FTP 사용하기 - 워드프레스 기본

워드프레스 작업에서도 다른 웹사이트 작업과 마찬가지로 FTP 사용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FTP는 File Transfer Protocol의 약어로 파일 전송 규약을 의미합니다. FTP를 통해 파일을 웹호스팅 서버로 전송하거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고, 직접 파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

www.thewordcracker.com

참고로 FTP에 접속할 경우 이상한 폴더가 많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웹호스팅에 따라 웹 파일은 public_html 폴더(블루호스트, 사이트그라운드 등), www 폴더 (카페24 등), html 폴더 (닷홈 등) 아래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Fusion Builder 플러그인 폴더를 삭제하기 전에 미리 백업을 받아놓을 것을 권장합니다. FTP에 접속하여 폴더를 PC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File Manager를 사용하는 경우 폴더를 압축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lugins 폴더 아래의 fusion-builder 폴더를 삭제하면 워드프레스에 로그인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삭제하면 사이트에는 일시적으로 수많은 코드가 표시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이 되면 워드프레스 알림판 > Avada > Plugins 페이지에서 Fusion Builder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이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아바다에 연락하여 지원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을 요청할 때 사이트 접속 정보(임시 관리자 로그인 정보와 임시 FTP 접속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문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영어로 기재하면 보다 빨리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메시지를 주고받다 보면 며칠이 후닥닥 지나갈 수 있습니다.

Fusion Builder, Fusion Slider 명칭 병경

이 글을 작성한 이후에 아바다 테마의 UI가 변경되고 Fusion Builder와 Fusion Slider의 이름이 Avada Builder, Avada Slider로 바뀌었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45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가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50만 고객을 돌파한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가 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