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Jupiter 테마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3. 21. 00:01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Jupiter는 비교적 빠른 테마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Jupiter는 비주얼 컴포저(WPBkery Page Builder)를 기본 페이지 빌더로 사용하다 Jupiter X로 업데이트되면서 Elementor 페이지 빌더로 변경되었습니다("비주얼 컴포저를 버리고 Elementor를 채택한 Jupiter X" 참고). Jupiter X에서도 WPBakery Page Builder를 번들로 제공하지만 속도를 고려한다면 Elementor를 이용하는 것이 더 바람직할 것입니다.

Jupiter 테마 업데이트

주피터 테마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Jupiter X > Control Panel > Updates에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으면 위의 그림과 같이 Updates에 빨간색 느낌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Updates 메뉴를 클릭하면 업데이트된 내역과 함께 Update Theme 버튼이 표시됩니다.

Jupiter X 테마를 먼저 업데이트한 후에 Jupiter X Core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순서를 바꾸어 업데이트하면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전에 백업을 받아놓으면 안전합니다.

Update Theme을 눌러 테마를 업데이트하면 Update Theme 버튼이 사라집니다.

이제 Jupiter X Core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Manage Plugins를 클릭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테마 디자인 > Intall Plugins 페이지로 이동하고 주피터 테마 관련 플러그인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업데이트할 플러그인 이름 아래에 Update가 표시되고 설치된 버전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Update를 클릭하여 업데이트가 필요한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하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Jupiter 테마 다운그레이드

드물지만 테마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에 플러그인 충돌 등의 이유로 사이트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Jupiter에서는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Jupiter X > Control Panel > Updates를 클릭하여 다운그레이드할 버전을 선택하여 테마 버전을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Downgrade Theme 버튼을 클릭하여 Jupiter 테마의 버전을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도록 합니다.

Jupiter X는 다목적 테마로 대부분의 사이트 구축에 용이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나 뉴스, 매거진 사이트 구축 시에는 뉴스페이퍼와 같은 매거진 테마가 더 적합한 것 같습니다. 심플하면서 빠른 사이트를 원하는 경우 GeneratePress 같은 테마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리뉴얼: GeneratePress 테마로 변경 - 워드프레스 기본

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인기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를 약 10개월 정도 사용하다 지난 주에 가볍고 빠른 테마로 평가되는 GeneratePress 테마로 변경하여 블로그 리뉴얼을 해보았습니다. GeneratePress는 가볍고 빠른 것이 특징이며 커스텀하기에 좋은 테마 같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참고: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 고객사 리스트 슬라이드 만들기 (이미지 캐러셀)

고객사 소개 페이지에서 고객사 로고들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슬라이드로 만들어 표시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 다음 영상을 보시면 기업 로고들이 배열되어 가로로 회전하고 있..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