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케이보드 게시판에서 공지글 작성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2. 20. 01:53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한국형 게시판을 운영하고 싶은 경우 케이보드 (Kboard)나 망보드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포럼 플러그인인 bbPress를 커스텀하여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본래의 기능을 이용하려는 경우 bbPress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개발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커스텀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케이보드 같은 워드프레스 게시판 프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케이보드 게시판에서 공지글 작성하기

케이보드 게시판에서 관리자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공지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 "비밀글"과 "공지사항"이 표시됩니다. "비밀글"을 체크하면 해당 글은 비밀글로 설정되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글을 열람할 수 있게 됩니다. "공지사항"을 체크하면 해당 글은 공지글이 되어 게시판에서 맨 상단에 표시됩니다.

케이보드 게시판 비밀글 작성하기

케이보드 게시판에서 비밀글을 작성하고 싶은 경우 글 작성 시에 "비밀글"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비밀글'을 선택하면 '비밀번호' 필드가 나타납니다. 비밀글로 작성되면 해당 글 앞에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되고 해당 글을 보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관리자는 비밀글을 포함한 모든 글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상담 게시판 등에서 비밀글 기능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비밀글로 작성되면 검색엔진에서 해당 글을 접근할 수 없으므로 검색엔진에 노출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로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은 경우 bbPress와 BuddyPress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아래에 소개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나 테마를 이용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는 대형 커뮤니티에 적합하지 않은 플랫폼인가?

간혹 워드프레스가 커뮤니티에 적합하지 않다고 말씀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어떤 분이 "워드프레스가 대형 커뮤니티로 힘든 것은 확실하다"라는 의견에 대해 이 글에서는 다음과 같은 답글이 올라와 인용해봅니다...

avada.tistory.com

 

 

Yelp.com과 같은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Sabai Directory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 워드프레스 기본

워드프레스용 업체 목록 플러그인 - Sabai Directory Sabai Directory는 워드프레스용 프리미엄 비즈니스 디렉토리(업체 목록)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Yelp.com, Google+ Places, Yahoo! Local 같은 지역 비즈니스 디렉토리 기반의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Interactive Listing Search(대화형 리스팅 검색) 키워드, 카테고리 및 장소 기준으로 리스팅 검색.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바이럴 매거진 테마 - Bimber - 워드프레스 기본, 테마

목차바이럴 매거진 테마 - Bimber바이럴 컨텐츠 최적화강력한 소셜 공유 버튼간편한 광고기타 기능참고: 바이럴 매거진 테마 - Bimber 이전 글에서 BoomBox라는 바이럴 & 버즈 테마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테마로 Bimber가 있습니다. Bimber는 바이럴 매거진 테마 중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 테마입니다(Themeforest에서 주간 베스트셀링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Bimber는 Boo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