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에서 특정 항목에 퍼미션 문제로 접근하지 못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 25. 01:53 • 댓글:

서버 호스팅을 이용하는 분이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에서 '업데이트' 메뉴에 퍼미션 문제로 접근할 수 없다고 하여 문제를 살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로 로그인해도 알림판 아래에 표시되어야 하는 "업데이트" 메뉴 항목이 없었습니다.ㅠ

워드프레스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업데이트 페이지로 접근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접근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오류 메시지:

You do not have sufficient permissions to access this admin page.

Reason: The "알림판 -> 업데이트" menu item is explicitly disabled for the user "..."

플러그인이 의심되어 어드민 페이지의 메뉴 항목을 관리하는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 이름 수정 및 메뉴 순서 바꾸기"에서 소개하는 Admin Menu Edito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특정 메뉴 항목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면 관리자 페이지에 해당 메뉴 항목이 표시되지 않고, 그러한 메뉴에 액세스하려고 시도하면 위의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Admin Menu Editor는 현재 30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위의 그림처럼 메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고 영어로 된 메뉴 이름도 쉽게 한글로 바꿀 수 있습니다(예: Avada -> 아바다). 메뉴 이름도 원하는 대로 수정이 가능합니다(예: 글 -> 포스트).

하지만 몇 년 전에 Admin Menu Editor 플러그인을 사용해보니 웹호스팅에 따라 관리자 페이지의 반응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고객이 관리자 메뉴 항목들의 이름이나 위치를 바꾸고 싶어하는 경우 이 플러그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관리자 페이지를 보다 친숙한 UI로 바꿀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대시보드를 Windows 바탕화면처럼 바꾸어보자 - 워드프레스 기본

워드프레스를 처음 접하는 분 중에는 워드프레스 대시보드 화면에 많이 당황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특히 고객을 위해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에이전시의 경우 특히 이질적인 대시보드 화면 때문에 클라이언트로부터 불평을 듣기도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플러그인이 있지만 그리 만족스러운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출시된 WP OS Desktop Backend라는 플러그인은 관리자 페이지의 화면을 친숙한 …

www.thewordcracker.com

하지만 이 플러그인도 마찬가지로 관리자 페이지 로딩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익숙해져서 불만이 없지만,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익숙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에는 이런 플러그인을 활용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