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Divi 테마: 무료 '온라인 스토어' 레이아웃 팩 다운로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 21. 01:00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에서는 무료 레이아웃 팩에 포함된 레이아웃 디자인을 로드하여 사이트 제작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Divi에서는 1088개가 넘는 레이아웃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문의 페이지'를 만들고 싶은 경우 검색란에 'contact'를 입력하여 컨택트(문의) 페이지 레이아웃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contact로 검색하면 현재 144개 레이아웃이 검색됩니다. 각 레이아웃을 살펴보고 마음에 들면 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을 클릭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해당 레이아웃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Use This Layout"을 클릭하면 레이아웃이 로드됩니다. 그러면 원하는 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두 개 이상의 레이아웃을 조합하여 필요한 부분만 남겨두고 불필요한 요소는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Divi 개발업체인 Elegant Themes에서는 무료 온라인 스토어 레이아웃 팩(Online Store Layout Pack)을 공개했습니다.

Divi 온라인 스토어 레이아웃 팩. 이미지 출처: Elegant Themes

전반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이네요. 이 레이아웃 팩에는 다음과 같은 7개의 레이아웃 페이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Online Store Landing Page (랜딩 페이지)
  • Online Store Homepage (대문 페이지)
  • Online Store About Page (소개 페이지)
  • Online Store Contact Page (문의 페이지)
  • Online Store Blog Page (블로그 페이지)
  • Online Store Shop Page (상점 페이지)
  • Online Store Product Page (상품 페이지)

소개 페이지 예시:

워드프레스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려는 경우 이 레이아웃 팩을 활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토어 관련 레이아웃 팩은 여러 개 릴리즈된 것 같습니다. 다음 글에서 작년에 공개된 퍼니처 스토어 레이아웃 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Divi에서는 Theme Builder(테마 빌더)를 최근 탑재하여 전체 사이트뿐만 아니라 개별 페이지, 블로그 페이지, 상품 페이지, 글, 카테고리 페이지, 태그 페이지, 404 페이지, 검색 결과 페이지 등의 헤더, 본문, 푸터를 자유롭게 디자인이 가능해졌습니다.

 

Divi 4.0 업데이트: 카테고리, 개별 페이지 등의 헤더, 본문, 푸터를 자유롭게 디자인

워드프레스 Divi 테마의 4.0 버전에는 Theme Builder가 새롭게 탑재되어 전체 사이트뿐만 아니라 개별 페이지, 블로그 페이지, 상품 페이지, 카테고리 페이지 등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Divi 테마: 상품 페이지를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는 우커머스 빌더 공개

워드프레스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는 Divi 테마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Divi Builder용 WooCommerce Builder(우커머스 빌더)가 공개되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온라인 스토어' 레이아웃 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Elegant Themes 블로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Divi 요금제(플랜)에는 연간 라이선스와 평생(Lifetime) 라이선스가 있으며 라이선스 기간(플랜에 따라 1년 또는 평생) 동안 사이트 개수에 관계없이 테마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2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하여 운영하려는 경우 경제적인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1~2개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하려는 경우 1사이트용으로 제공되는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Themeforest 테마를 사용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