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Divi 테마 지원 요청하기 - 라이브 채팅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2. 30. 08:22 • 댓글: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과 같이 Themeforest에서 판매하는 워드프레스 테마를 구입하면 기본적으로 6개월의 지원이 제공되고, 지원이 만료되기 전 또는 만료된 후에 지원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 만료된 후에 지원을 갱신하면 비용이 새로 구입하는 비용의 2/3 정도 수준이 됩니다.ㅠ

예를 들어, Avada 테마의 경우 신규로 구입하면 60달러지만, 지원이 만료된 후에는 6개월 지원을 구입(갱신)하는 데 42달러가 청구됩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지원

일반적으로 테마 판매자에게 지원을 요청하면 답변을 받는 데 24시(평일 기준) 이상 걸립니다. 몇 번 답변이 오가면 금방 며칠이 지나게 됩니다. 그래서 급한 경우에는 큰 도움이 안 될 수 있고, 또한 커스터마이징은 지원 범위에 속하지 않으므로 깊이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제대로 된 답변을 받지 못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지원 요청하기 - 라이브 채팅 문의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의 경우 연간 플랜과 평생 플랜이 있으며, 상품에 따라 1년 또는 평생 동안 지원을 받을 수 있고 테마를 사이트 개수에 관계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테마 판매자들이 이메일이나 포럼을 통해 지원을 요청하지만 Elegant Themes는 채팅을 통해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2개 사이트의 경우 아바다 등의 Themeforest 테마가 경제적일 수 있지만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Divi 테마가 비용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Elegant Themes에 채팅으로 지원을 요청하면 답변하는 데 보통 몇 시간 걸린다는 자동 답변과 함께 해당 질문과 관련성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글의 링크를 함께 표시합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지원 요청하기 - 라이브 채팅

채팅으로 지원을 요청할 때에는 모든 질문을 모아서 일목 요연하게 한꺼번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스크린샷 등을 첨부하고 관련 사이트 링크도 함께 제공하면 도움이 됩니다. 

Elegant Themes에 질문을 하면 커스터마이제이션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도 도움이 되는 답변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질문에 대하여 처음으로 답변을 받을 때 곧바로 그에 대하여 답장을 하면 더 빠른 시간 내에 추가 답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바다 등의 테마에 지원을 요청해보면 별로 도움이 되는 답변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개인적인 경험상 Divi 테마(Elegant Themes)와 Newspaper 테마에 지원을 요청하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답변을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Divi 테마에는 최근 Theme Builder가 탑재되면서 헤더부터 푸터까지, 거의 모든 요소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습니다.

 

Divi 4.0 업데이트: 카테고리, 개별 페이지 등의 헤더, 본문, 푸터를 자유롭게 디자인

워드프레스 Divi 테마의 4.0 버전에는 Theme Builder가 새롭게 탑재되어 전체 사이트뿐만 아니라 개별 페이지, 블로그 페이지, 상품 페이지, 카테고리 페이지 등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