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선정적인 썸네일과 독특한 화법으로 일부 마니아층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호주노예 조튜브라는 유튜브 채널이 최근 구글로부터 영구 정지를 당했다가 채널이 다시 복구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25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브 채널이 영구 정지를 당했다가 기사회생하다(+호주노예 Joe튜브)
호주노예는 저도 초기에 몇몇 영상을 본 적이 있고 흥미를 가졌지만, 갈수록 선정적이고 비속어가 남발되어 지난 5월부터 구독을 해제했습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 중 하나에서 '호주노예'의 수익에 대한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 그 글에 지난 12월 2일부터 갑자기 방문자 유입이 급증했습니다. 무슨 일인가 살펴보니 '호주노예' 유튜브 채널이 한 홈쇼핑 방송과 콜라보 생방송을 진행하다가 계정이 폭파되는 사건이 발생하여 뜻하지 않게 제 블로그까지 방문자들이 몰리게 되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사건이 발생하자 여러 유튜버들이 조튜브 채널의 문제점을 분석하는 영상을 올렸는데, 대부분 '호주노예' 채널의 부정적인 면을 부각했습니다. 그러면서 대부분 한번 영구 정지된 채널이 다시 회생한 사례는 거의 없다면서 '호주노예' 채널의 회생도 거의 불가능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나 대반전이 일어났습니다. 호주노예 채널이 원상 복구되어 기사회생했습니다.ㅎ
개인적으로는 호주노예의 팬도 아니고 호주노예 채널의 지나친 선정성과 물질만능주의에 거부감을 느낍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선호도와는 별개로, 단기간에 1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모으면서 화제가 된 '호주노예'가 대단한 유튜버라 생각합니다.
이번 호주노예 Joe튜브 채널의 영구정지는 인터넷 기사에서도 다루어졌습니다.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호주노예'의 유명세를 엿볼 수 있는 사건이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