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하기 전에 해야 할 작업: 스킨 보관 및 다운로드

2019. 11. 29. 댓글 2

저는 최근 새로운 티스토리 스킨이 나올 때마다 스킨을 변경해왔습니다. 이제는 한 동안 현재 적용 중인 Book Club 스킨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스킨을 변경하기 전에 기존 스킨 파일을 보관해 놓으면 스킨 변경 후에 문제가 되거나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쉽게 이전 스킨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스킨을 보관하면 스킨 파일에 수정한 내용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습니다. 스킨을 보관하지 않고 스킨을 변경한 후에는 다시 기존 스킨을 적용하면 수정한 내용이 초기화되므로, 스킨을 수정한 경우 (예를 들어, 구글 애널리틱스 코드, 구글 서치 콘솔 소유 인증 코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 확인 코드 등을 추가한 경우) 스킨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킨을 보관하거나 다운로드하려면 꾸미기 > 스킨 변경 (①)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보관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보관'(②)을 눌러 현재 스킨을 보관함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함에 보관하면 추후에 다시 보관한 스킨을 적용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C로 다운로드하려면 경우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스킨을 보관한 후에는 '스킨 보관함'(③)에서 저장한 스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보관함

스킨 보관함에 보관된 스킨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보관된 스킨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스킨을 적용하거나 다운로드 혹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스킨을 바꾸더라도 글들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하지만 스킨을 다시 적용할 경우 사이드바 등의 설정은 모두 사라지므로 사이드바 설정 페이지 등을 스크린 캡처 프로그램으로 캡처하면 기존 스킨을 다시 적용할 때 도움이 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