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메뉴에 모든 페이지가 메뉴 항목으로 추가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1. 24. 10:45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는 테마에 따라 여러 위치에 메뉴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맨 상단에 탑바(Top Bar), 헤더 위 또는 아래에 메인 메뉴, 그리고 푸터 영역 바로 위에 푸터 메뉴 등이 테마에 따라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메인 메뉴(명칭은 테마에 따라 조금씩 다름, 예: 메인 내비게이션)가 있고, 상단의 탑바는 유료 메뉴에서 지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는 현재 '탑 헤더 메뉴'(①)와 '헤더 메뉴 메인' 메뉴(②)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메뉴 위치

뉴스페이퍼 (Newspaper) 테마에서는 메인 메뉴 위치를 다양하게 조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무료 테마의 경우 메뉴가 기본적인 위치에 고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테마 설정만으로 메뉴를 마음대로 배치하는 데 한계가 있고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간혹 메뉴에 모든 페이지가 메뉴 항목으로 추가되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 방법에 따라 원치 않는 페이지들이 메뉴 항목으로 추가되지 않도록 '페이지 자동 추가' 옵션을 해제하고 지정한 항목만 메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1.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테마 디자인 > 메뉴를 선택합니다(①).

워드프레스 메뉴 선택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편집할 메뉴를 선택하세요 옆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②),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③).

2. 그러면 메뉴를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자동 추가 메뉴 설정

하단의 메뉴 설정 아래의 "페이지 자동 추가" 옆에 있는 "자동적으로 이 메뉴를 최상위 메뉴로 추가" 옵션을 해제합니다.

3. 메뉴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사이트를 새로 고침하면 메뉴에 불필요하게 추가되었던 페이지 항목들이 사라질 것입니다. 그래도 사라지지 않으면 캐시 플러그인의 캐시를 삭제하고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메뉴에는 꼭 필요한 항목만 표시하는 것이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SEO에 유리한 메뉴 구조에 대한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