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등록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1. 22. 16:30 • 댓글:

가비아에 등록한 도메인을 타사 웹호스팅에 연결하여 사용하려면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하거나 DNS 정보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가비아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도메인 등록업체에 따라 네임서버 등록을 위한 인터페이스가 조금씩 다르지만 방법은 비슷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려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루호스트 등록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 방법 (Bluehost)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 가입할 때 무료로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다른 웹호스팅에 연결하여 사용하려면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

avada.tistory.com

가비아 등록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하기

이 글을 작성한 이후에 가비아의 클라이언트 인터페이스가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페이스가 변경되더라도 원리를 이해하면 쉽게 변경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1. 가비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My 가비아를 클릭합니다. My 가비아 화면이 표시되면 '도메인' 탭(①)을 클릭합니다.

가비아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그런 다음 도메인 이름(예: example.com)의 맨 오른쪽에 있는 '관리툴' 아이콘(②)을 클릭합니다.

2. 관리툴 화면이 표시되면 마우스를 아래로 내려서 '네임서버'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가비아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 네임서버 설정

'네임서버' 옆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도메인 안전 잠금 서비스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먼저 안전 잠금 설정을 해제해야 합니다.

3. '네임서버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가비아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 블루호스트

호스트명 입력 부분(①)에서 기존의 네임서버 정보를 모두 삭제하고 새로운 정보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의 경우 다음 호스트명을 1차와 2차에 각각 입력합니다.

  • 1차 호스트 - NS1.BLUEHOST.COM
  • 2차 호스트 - NS2.BLUEHOST.COM

카페24의 경우 네임서버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1차 호스트 - ns1.cafe24.com 175.125.93.134
  • 2차 호스트 - ns1.cafe24.co.kr 112.175.246.232
  • 3차 호스트 - ns2.cafe24.com 175.125.93.144
  • 4차 호스트 - ns2.cafe24.co.kr 112.175.247.232

호스팅의 네임서버 정보를 모르는 경우에는 해당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면 정확한 네임서버 정보를 알려줄 것입니다.

새로운 네임서버 정보를 입력했다면 '소유자 인증'(②)을 클릭하여 휴대폰이나 이메일로 소유자 인증을 하도록 합니다. 소유자 인증이 완료되면 '적용' 버튼(③)을 클릭합니다.

네임서버 적용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확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가비아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네임서버 정보가 갱신되려면 24~48시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서너 시간 혹은 20~30분 내로 변경되기도 합니다.

가비아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가비아로 변경하여 가비아의 다른 계정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로 연결하려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가비아 도메인 연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지난주에 카페24에서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가비아로 이전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사이트를 이전한 후에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가비아로 변경해주었지만, 이상하게 며칠이 지나도

avada.tistory.com


참고로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블루호스트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가 과거에는 불안정한 경우가 있었지만 최근 2~3년 사이에 많이 안정화된 것 같습니다.

위의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이용하려는 경우에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