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DB 데이터를 표 형식으로 표시하는 방법 - wpDataTables 플러그인 (테이블 & 차트 생성)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1. 9. 22:39 • 댓글:

워드프레스 DB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를 표 형식으로 표시하는 방법 - wpDataTables 플러그인 (테이블 & 차트 생성)

몇 년 전에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신청서 플러그인인 Quform에서 제출한 데이터를 프런트엔드에 표 형식으로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Quform 개발자에게 문의한 적이 있습니다. 그 때 Quform 개발자로부터 wpDataTables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테이블 형식으로 표시할 수 있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위에 링크된 글의 댓글에 언급되어 있듯이, Quform으로 만든 양식을 통해 사용자가 데이터를 제출하면 DB에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Quform에서 자체적으로 저장하는 DB 테이블을 활용하여 프런트엔드에 원하는 형식으로 표시하는 작업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phpMyAdmin 같은 툴에 접속하여 원하는 구조로 직접 커스텀 테이블(custom table)을 만든 후에 Quform 제출 데이터를 커스텀 테이블 저장하면 wpDataTables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쉽게 프런트엔드에 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 WPForms 플러그인으로 만든 문의 폼에서 제출한 데이터를 커스텀 테이블에 저장시킨 후에 wpDataTables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프런트엔드에 표 형식으로 표시하는 작업을 테스트한 적이 있습니다.

 

위의 영상에서 실제 작동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wpDataTables 플러그인은 가격이 299달러로 제법 비싼 편입니다.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현재 2만 개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wpDataTables 무료 버전도 있지만 아쉽게도 유료 버전에서만 MySQL DB를 지원합니다. 저는 할인 행사를 진행할 때 이 플러그인을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할인을 해도 가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ㅠ)

워드프레스 DB를 다룰 일이 많다면 이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MySQL 테이블 데이터를 표시하거나 편집할 수 있고, 차트 렌더링을 위한 3가지 라이브러리를 지원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