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KBoard 게시판에서 전체글 개수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1. 8. 15:21 • 댓글:

워드프레스 게시판 플러그인인 KBoard에서 전체글 개수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KBoard 게시글 수 표시 오류

워드프레스 KBoard 게시판에서 전체글 개수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

위의 그림에서는 게시판에 게시글이 하나도 없지만 전체글 개수가 6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케이보드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후에 다시 활성화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게시글 수가 초기화되고 다시 설정됩니다. 실제로 상기 그림과 같은 상황에 플러그인 > 설치된 플로그인에서 KBoard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했다가 다시 활성화하니 게시글 수가 제대로 표시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KBoard 게시판 게시글 수 오류 수정

KBoard 게시판에서 게시글이 부정확하게 표시되는 경우 참고하세요.

예전에는 홈페이지에 게시판이 있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졌습니다. 오래 전에 게시판만으로 사이트를 만들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지금도 우리나라에서는 게시판에 대한 선호도가 다른 나라보다 강하지만 과거보다는 인식이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는 포럼을 통한 토론 문화가 발달하여 워드프레스에는 bbPress를 사용하여 포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한국형 게시판을 원하는 경우에는 KBoard나 망보드 같은 한국형 게시판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