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온 소재 양복 - 빛바램 현상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0. 19. 07:16 • 댓글:

며칠 전 홈쇼핑에서 양복과 코트를 저렴하게 판매하여 하나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제품을 받고서 양복 소재에 레이온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는 곧바로 반품했습니다.

양복 레이온 소재

레이온 소재 양복 - 빛바램 현상 주의

몇 년 전에 질감이 좋은 양복을 구입했지만 1년 정도 입으니 소매와 칼라 부분, 어깨 부분에 빛바램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세탁소 주인에게 물어보니 세탁 과정에서 잘못된 것은 아니고 '레이온' 소재 때문이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세탁소 주인에 의하면 이 문제 때문에 소비자들이 불만을 제기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네요.)

레이온은 비싼 실크를 대체하기 위해 인공적으로 만든 최초의 인조섬유로 목재 펄프의 섬유소를 재생하여 제조된다고 하네요.

재작년에 한 지인이 양복을 구입하여 며칠 입지 않았는데 칼라 부분에 얼룩 비슷하게 빛바램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저는 '레이온' 소재 때문일 수 있으니 소재를 확인해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실제로 해당 제품에 '레이온'이 사용되었습니다.

우연의 일치일지는 몰라도 '레이온' 소재가 사용된 양복은 접촉되는 부분이나 빛이 많이 닿는 부분에 빛바램 현상이 빈번하게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저는 양복을 구입할 때 반드시 '레이온'이 사용되었는지 여부를 꼭 확인합니다. 레이온이 포함되면 겉모양이 그럴듯하고 질감도 좋게 느껴집니다. 저렴하면서 질감이 좋은 제품은 확인해보면 많은 경우 '레이온'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