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달러가 아닌 통화(유로, 파운드 등)로 돈을 받는 경우 환전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1. 21. 00:00 • 댓글:

페이팔로 미국 달러가 아닌 영국 파운드나 유로로 돈이 들어오는 경우 원화로 환전하려면 먼저 미국 달러로 환전한 후에 환전해야 합니다. 즉, 유로화로 돈을 받으면 유로화 -> 달러화 -> 원화로 환전됩니다. 페이팔이 환전할 때 손해를 많이 보는데, 미국 달러가 아닌 통화로 돈을 받게 되면 이중으로 환전되므로 손해를 더 많이 보게 될 것 같습니다.

2021년 3월 업데이트: 이제 달러화가 아닌 유로화 등으로 받아도 곧바로 원화로 출금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페이팔: 달러가 아닌 통화(유로, 파운드 등)로 돈을 받는 경우 달러로 환전하는 방법

이 글에서는 유로화로 받은 돈을 미국 달러화로 환전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페이팔에 로그인한 후에 상단의 '전자지갑'을 클릭합니다.

페이팔 환전 - 잔액 변환

위와 같은 그림이 표시되면 환전할 통화의 금액 옆의 세 점으로 된 아이콘(2)을 클릭하고, '환전'을 클릭합니다.

2. 그러면 환전 후 통화를 선택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페이팔 환전 - 잔액 변환 (유로 - 미국 달러)

페이팔의 기본 통화가 미국 달러인 경우 '미국 달러'를 선택하고 맨 아래의 '다음'을 누릅니다.

3. 환전 금액을 입력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페이팔 환전 - 잔액 변환 예시

가령 100유로 잔액이 있는 경우 100.00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금액을 입력한 후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4. '검토 및 환전'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페이팔 환전 - 잔액 변환 방법

환전하려는 금액이 정확한지 검토한 후에 '지금 환전'을 클릭합니다.

 

5. '지금 환전'을 클릭하면 곧바로 환전되어 반영됩니다.

페이팔 환전 - 잔액 변환 완료

마치며

기본 통화(예: 미국 달러) 이외의 돈을 받는 경우 먼저 기본 통화로 환전해야 합니다. 페이팔의 이전 인터페이스에서는 '잔액 변환'이라는 용어가 사용되었지만, 오늘 확인해보니 '환전'으로 용어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페이팔은 편리하지만 환전 수수료가 불리하고, 송금하거나 송금을 받을 때 수수료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비교적 소액을 보내고 받을 때 사용하면 유리하지만 큰 돈을 주고받을 때에는 전신환(Wire Transfer)을 이용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