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Poster 스킨에서 썸네일 위치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변경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0. 6. 07:07 • 댓글:

티스토리 스킨 중 하나인 Poster (포스터)를 적용하고 최신 글을 표시하도록 설정하면 첫 페이지(홈페이지)에서 썸네일이 오른쪽에 표시되고 요약글이 왼쪽에 표시됩니다.

썸네일 위치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 꾸미기 > 스킨 변경 > HTML 편집 > CSS 탭에 다음과 같은 CSS 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 Poster 스킨에서 썸네일 위치 바꾸기 */
.post-item .thum {
    float: left !important;
    margin-right: 80px;
    margin-left: 0 !important;
}

위의 코드를 CSS 탭의 맨 아래에 추가하도록 합니다. 저장한 후에 블로그를 살펴보면 썸네일 위치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Poster 썸네일 위치 변경

이 블로그에는 현재 Book Club (북 클럽)이라는 최근 공개된 스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북 클럽 스킨을 커스터마이징하는 방법 몇 가지를 이 블로그의 '티스토리'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나이가 들다 보니 글자 크기에 민감해지네요. 그래서 스킨을 변경하면 제일 먼저 본문 글자 크기부터 늘리는 작업을 합니다.

이런 작업은 CSS를 조금 알면 쉽게 가능합니다. CSS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 시중에서 CSS 관련 책을 하나 구입하거나 인터넷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강의(예: 생활코딩)를 통해 기본적인 내용을 익힐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