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tasia에서 인트로 영상 템플릿을 다운로드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9. 25. 14:09 • 댓글:

Camtasia는 쉽게 동영상을 편집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Camtasia를 만든 TechSmith에서는 Camtasia에 사용할 수 있는 각종 동영상 템플릿을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합니다.

Camtasia에서 인트로 영상 템플릿을 다운로드하기

예를 들어, Camtasia(캠타시아)에서 제공하는 인트로를 활용하고 싶은 경우, Camtasia를 실행한 상태에서 왼쪽의 Library를 클릭합니다.

Camtasia에서 인트로 영상 템플릿을 다운로드하는 방법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Camtasia Libraries > Camtasia 2019를 클릭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라이브러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amtasia 라이브러리 기본 제공 항목

아이콘, 인트로, 로어 서드(Lower Thirds), 모션 백그라운드, 음악 트랙, 아웃트로 등이 제공됩니다.

원하는 템플릿이 없는 경우 Download More Assets를 클릭하여 Camtasia용 TechSmith 자산을 다운로드하거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More Assets를 클릭하면 TechSmith Assets for Camtasia 사이트에 접속됩니다.

Camtasia 라이브러리

현재 90만 개 이상의 Camtasia용 자산(asset)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비디오) 부분은 Device Frames (장치 프레임), Intros (인트로), Motion Backgrounds (모션 배경), Lower Thirds (로어 서드), Footage, Effects (효과), Outros (아웃트로) 등의 하위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Camtasia 동영상 템플릿

Intro를 눌러보면 다운로드 가능한 인트로 영상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유튜브 인트로 템플릿

현재 약 25개의 인트로 영상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인트로나 다른 템플릿을 다운로드한 다음 더블 클릭하면 Camtasia의 Library 메뉴에 추가됩니다. 다음 유튜브 동영상에 테스트로 무료 인트로와 아웃트로(Outro)를 다운로드하여 적용해보았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업로드한 동영상이 에러가 나서 유튜브 영상으로 대체했습니다.

Camtasia 디지털 자산 템플릿

90만 개의 디지털 자산을 이용하려는 경우 1년 구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1년 구독 비용이 199달러네요. 인트로 등의 동영상 템플릿과 전문적인 사진 및 아이콘, 로열티가 없는 음악 및 사운드 효과 등을 상업용 프로젝트와 개인적인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명한 Envato Market에서 판매하는 Envato Elements를 이용하면 150만 개 이상의 테마, 플러그인, 스톡 사진, 폰트, 스톡 동영상, 동영상 템플릿, 사운드 효과 등을 무제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