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해야만 성공할 수 있을까?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9. 22. 20:15 • 댓글:

2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거느린 리섭TV라는 유튜버의 '공부를 해야만 성공하냐구요? 아니요. 공부 안해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10대 필수 시청 동기부여 영상'이라는 제목의 유튜브 영상을 우연히 접했는데, 공부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영상 같아서 공유해봅니다.

젊은 유튜버가 논리적으로 현실을 잘 설명하고 있네요. 저 나이에 저런 통찰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부럽네요.

저는 학창시절에 공부만 한 기억이 있어서 제 자녀에게는 공부를 그리 강조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사회에 나오면 평생 공부를 해야 한다는 점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끊임없이 학습을 해야 하는 것이 인간의 숙명 같습니다. 저는 중년의 나이에도 새로운 것을 배우고 있으니까요...ㅎ

학창시절에 공부를 하지 않고 시간을 소비한 경우 사회에 나오면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하고 남들보다 더 힘든 삶을 살아가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은 아무리 말해도 잔소리로만 들릴 뿐이고, 직접 경험해야 깨닫게 되는 것 같습니다.

※ 리섭TV는 보수 편향적인 유튜버로 친일적인 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보수 성향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유튜브를 제작하여 수익을 올리는 전형적인 기회주의자처럼 보입니다. 좋은 머리로 쓰레기 영상을 만들어 돈을 버는 것을 보니 안타까운 생각이 드네요.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